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카타르전 앞둔 벤투 감독 "볼 점유하면서 풀어갈 것"



축구

    카타르전 앞둔 벤투 감독 "볼 점유하면서 풀어갈 것"

    • 2019-01-24 21:14
    축구 대표팀의 사령탑 파울루 벤투 감독. (사진=AFC 제공)

     

    파울루 벤투 감독은 높은 볼 점유율을 바탕으로 카타르를 상대하겠다는 구상이다.

    벤투 감독은 24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자예드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카타르는 조직력이 좋은 팀이다. 선수들이 호흡을 맞춘 기간도 길다"라며 "기술 좋고 빠른 선수가 많아 볼을 점유하면서 상대 진영에서 경기를 잘 풀어가야 한다.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 우리에게는 큰 도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과 카타르는 25일 이 경기장에서 카타르와 8강전을 치른다. 한국은 16강에서 바레인을, 카타르는 이라크를 꺾고 올라왔다.

    벤투 감독은 부상으로 이탈한 기성용(뉴캐슬)의 공백에 대해 "기성용은 대표팀의 플레이에 큰 영향을 주는 선수였던 만큼 해결책을 찾고 있다"고 전했다.

    손흥민의 체력도 고민이다. 벤투 감독은 "손흥민을 비롯한 나머지 선수들도 체력적으로 힘들지만 최대한 잘 회복시키고 있다. 오늘 최종 훈련은 강도를 낮출 예정이다"라며 "그러면 내일 경기에 선수들이 좋은 컨디션으로 나올 수 있을 것이다. 사흘 간격으로 경기하는 것은 모두 똑같은 조건이다"라고 설명했다.

    벤투 감독은 손흥민이 앞선 두 경기에서 무득점에 그친 것을 크게 신경쓰지 않았다. 그는 " 손흥민이 대표팀에 와서 항상 득점할 수는 없다. 우리 팀은 모든 경기에서 득점하고 있고, 추가 득점 기회도 많았다"라며 "누가 득점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팀이 득점 기회를 많이 만드는 게 더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8강부터 도입되는 비디오판독(VAR)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한국은 바레인과 16강전에서 후반 32분 실점했다. 그러나 이 장면은 오프사이드였지만 주심은 득점으로 인정했다.

    벤투 감독은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말을 하고 싶지 않지만 오프사이드가 맞다"라며 "24개 팀이나 참가하는 큰 대회에서는 모든 팀이 공평한 기회를 가져야 한다. 비디오판독이 조별리그부터 적용이 돼야 했다"고 지적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