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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 美주방가전시장 두고 라스베이거스서 혈투



기업/산업

    삼성-LG 美주방가전시장 두고 라스베이거스서 혈투

    삼성, KBIS2019서 400평 전시실 마련
    LG,196평 전시관 두개 운영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약 45조 규모로 추산되는 주방가전 빌트인 시장을 두고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혈투를 벌인다.

    삼성전자 현지직원들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홈 IoT 주방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지난 2016년 인수한 미국 주방가전 업체 데이코와 함께 미국 현지시간으로 19일부터 21일 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19(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19)'에 참가해 혁신 기술과 디자인이 접목된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라인업을 대거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KBIS는 전 세계 60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로 올해 삼성전자는 데이코와 함께 총 400평 규모로 참가했다.

    삼성은 이번 전시회에 '셰프컬렉션' 빌트인 가전을 중심으로 보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새로 선보이는 '투스칸 스테인리스(Tuscan Stainless)' 주방 가전 패키지는 일반적인 스테인리스 소재와 달리 고급스러우면서도 따뜻한 색감을 살려 차별화했다고 삼성은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또 4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패밀리허브'와 인공지능 스피커 '갤럭시 홈'을 중심으로 주방·거실·자녀방 등으로 꾸며진 '커넥티드 리빙존(Connected Living Zone)'을 마련한다.

    여기서는 인공지능 플랫폼 '뉴 빅스비'를 통해 연결성과 편리성이 한층 강화된 홈 IoT를 체험할 수 있다고 삼성은 밝혔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드레스룸과 세탁실 등으로 구성된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션 존(Lifestyle Innovation Zone)'을 꾸미고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세탁기·건조기 신모델 등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도 대거 소개한다.

    또 데이코는 주방이 엔터테인먼트와 사교 활동의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감안해 3가지 콘셉트의 전시존을 운영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강봉구 부사장은 "인공지능과 IoT 기술이 대중화되고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 밀레니얼 세대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는 가치를 제공해 글로벌 빌트인 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이 초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전시관에서 더블 빌트인 오븐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총 648제곱미터(m2) 규모의 2개 부스를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전시관에서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를 체험할 수 있으며, 'LG전자' 전시관에서는 일반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LG STUDIO)'부터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LG ThinQ)'까지 다양한 혁신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고 LG는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기술과 미식가를 합한 테크니큐리언 들에게 '요리에 충실하다(True to Food)'를 주제로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한다.

    LG는 18인치 및 24인치 칼럼형 와인셀러와 36인치 및 48인치 가스오븐레인지 등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

    또 쿡탑과 오븐, 프렌치도어 및 칼럼형 냉장고, 식기세척기, 후드 등 최상의 주방을 위한 다양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라인업을 선보였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스마트 키친 분야의 리더십도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LG전자는 아마존과 협력해 2018년 이후 미국에 출시한 식기세척기와 세탁기, 건조기 全 제품에 소모품 자동 주문 서비스인 '아마존 대시(Amazon Dash)'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또 일반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를 비롯한 주방가전뿐 아니라 'CES 2019 혁신상'을 수상한 5방향 터보샷 트롬플러스 세탁기,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등 혁신적인 생활가전들을 한 자리에 선보인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고객들에게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등 스마트 키친 경쟁력을 키워 글로벌 빌트인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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