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세계 최초의 초음파 지문인식, 갤럭시 S10에 들어갔다

IT/과학

    세계 최초의 초음파 지문인식, 갤럭시 S10에 들어갔다

    홀 디스플레이로 진정한 풀 스크린 디자인 완성
    갤럭시S10, 갤럭시 S 시리즈 최초로 광각렌즈 적용
    S10 무선충전패드로 쓸수도 있다

    현지시간 20일 샌프란시스코서 공개된 갤럭시S10 프리즘 화이트 /삼성전자

     

    현지시간으로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전격 공개된 갤럭시S10은 화질과 기능면에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한계를 한 단계 더 뛰어넘었다고 삼성은 밝혔다.

    ‘갤럭시 S10’은 상하좌우 베젤을 모두 최소화하고 카메라 홀을 제외한 스마트폰 전면을 디스플레이로 채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Infinity-O Display)’로 진정한 풀 스크린 디자인을 완성했다는 것.

    특히, 세계 최초로 ‘다이내믹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역대 최고의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다이내믹 AMOLED’ 디스플레이는 동영상 각 장면별로 특정 색상 영역을 분석, 최적화하여 섬세하고 세밀한 표현이 가능한 다이내믹 톤 매핑(Dynamic Tone Mapping)을 지원해 스마트폰 최초로 ‘HDR10+’ 인증을 받았다.

    ‘다이내믹 AMOLED’ 디스플레이는 독일 VDE사로부터 모바일 컬러 볼륨 100% 인증을
    받았으며, 최대 밝기 1,200니트, 명암비 2백만대 1로 최고의 색 정확도와 색 영역을 재현함으로써 마치 영화와 같이 선명하고 실감나는 화질을 제공한다.

    햇빛이 강렬한 야외에서도 더욱 정교한 색상의 화면을 즐길 수 있다.

    현지시간 20일 샌프란시스코 오디토리움서 공개된 갤럭시S10 세라믹 블랙 모델 /삼성전자

     

    또 별도의 필터를 적용하지 않아도 디스플레이 자체에서 인체에 해로운 블루 라이트 파장을 획기적으로 낮춰줘 독일 인증기관 ‘TÜV Rheinland(TÜV 라인랜드)’로부터 눈이 편안한 디스플레이(Eye Comfort display)로 인증 받았다.

    ‘갤럭시 S10’은 업계 최초로 사용자의 지문 굴곡을 인식해 위조 방지 기능을 강화한 초음파식 지문 스캐너를 디스플레이에 내장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생체 인증을 사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초음파식 지문 스캐너는 세계 최초로 FIDO 얼라이언스 생체 부품
    인증을 획득하였고, 햇빛이 강하거나 영하의 온도에서도 작동한다.

    ‘갤럭시 S10’은 새로운 카메라 기술과 인텔리전트 기능, NPU(Neural Processing Unit)를 탑재해 소중한 순간을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게 해준다고 삼성은 설명했다.

    우선,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는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123도 광각으로 찍을 수 있어 광활한 자연을 보이는 그대로 촬영하거나 사진 한 장에 더 많은 가족이나 친구들의 모습을 담을 수 있다.

    1,200만 화소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카메라는 F1.5 렌즈와 F2.4 렌즈의 ‘듀얼 조리개(Dual Aperture)’를 탑재해 사람의 눈과 같이 밝기에 따라 빛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 어떤 조도 환경에서도 최적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갤럭시 S10’·‘갤럭시 S10+’는 멀리 있는 피사체도 노이즈 없이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광학 2배줌 지원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도 탑재해 후면 트리플 카메라로 다양한 앵글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또 전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갤럭시 S10’은 1,000만 화소 듀얼 픽셀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 UHD급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했다.

    ‘갤럭시 S10+’는 8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를 추가로 탑재해 보다 극적인 라이브 포커스
    기능도 제공한다.

    ‘갤럭시 S10’은 사진뿐 아니라 동영상 촬영에도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갤럭시 S10’은 스마트폰 최초로 전문 카메라 수준의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이 가능한
    ‘슈퍼 스테디(Super Steady)’ 기능이 적용되어 흔들리는 자전거를 타면서 촬영하거나
    댄스 파티에서 춤을 추면서 영상을 촬영해도 흔들림 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사람의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이 본연의 색감을 더 잘 담아 낼 수 있는 ‘HDR10+’ 규격의 영상 촬영도 지원한다.

    ‘갤럭시 S10’은 NPU를 활용, 촬영 장면을 인식하고 분석해 각 장면에 가장 적합한 채도·
    대비·노출 등을 세밀하게 조절해주는 장면별 최적 촬영을 지원해 손쉽게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촬영 장면을 최적의 구성으로 촬영할 수 있도록 구도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갤럭시 S10’은 프리미엄 하드웨어와 인공지능 기반의 소프트웨어로 전에 없던 강력한
    스마트폰 사용성을 제공한다.

    우선, ‘갤럭시 S10’을 무선 충전 패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최초로 지원한다.

    전용 충전기 없이도 ‘갤럭시 S10’을 활용해 Qi 규격을 지원하는 다른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와 같은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S10’을 유선 충전하면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통해 동시에 다른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