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전세계 TV 시장에서 13년 연속으로 금액 기준 시장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IHS 마킷 통계자료를 인용해, 지난해 삼성전자의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이 금액 기준 29.0%라고 밝혔다. 2006년 14.6%로 처음 1위에 오른 이후 지난해까지 13년 동안 1위를 지킨 것이다.
지난해 수량 기준 글로벌 TV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18.7%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초대형·QLED TV 판매 확대가 2018년 삼성전자가 30%에 가까운 점유율을 달성하는 데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삼성 TV는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 54.4%의 점유율로 10대 중 5대꼴이었고, 2500달러 이상 시장에서는 44.3%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QLED 8K의 경우 98형을 신규로 도입하고 QLED TV 라인업의 절반 이상을 75형 이상으로 구성하는 등 올해도 초대형·프리미엄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