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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FC바르셀로나' 같은 e스포츠 구단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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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T, 'FC바르셀로나' 같은 e스포츠 구단 만든다

    美 컴캐스트와 합작사 설립

    (사진=SKT 제공)

     

    SK텔레콤이 미국 미디어ㆍ엔터테인먼트 그룹 컴캐스트와 함께 글로벌 e스포츠 시장에 진출한다.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5세대(5G) 통신 기반 차세대 미디어 '킬러 콘텐츠' 중 하나로 '게임'을 낙점하고 자체제작 콘텐츠로 e스포츠를 적극 활용하려는 복안이다.

    SKT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MWC19' 개막 전날인 24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컴캐스트 그룹의 '컴캐스트 스펙타코어(Comcast Spectacor)'와 e스포츠·게임 공동 사업을 위한 조인트벤처 'T1 엔터테인먼트&스포츠' 설립 등을 담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SKT의 게임단 'T1'을 독립시켜 컴캐스트와 함께 합작사(조인트벤처)를 설립하는 방식이다. SKT이 최대 주주로, 컴캐스트는 지분 투자를 통해 2대 주주가 된다.

    양사는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하는 e스포츠팀을 공동 운영하고, 관련 콘텐츠 자체 제작,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사업까지 추진한다.

    컴캐스트에서 e스포츠를 총괄하는 터커 로버츠는 "NBC유니버설, 드림웍스 등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e스포츠 선수들의 일상을 담은 짧고 가벼운 콘텐츠부터 시즌 단위의 고품격 시리즈물까지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완성된 콘텐츠는 SKT과 컴캐스트가 보유한 플랫폼을 통해 세계 곳곳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SKT 허석준 S프라이빗플레이스먼트그룹장은 "SKT가 OTT 플랫폼과 컴캐스트의 스포츠 방송 채널 등을 활용하거나 별도의 새로운 플랫폼을 만드는 방법까지 검토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윤곽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컴캐스트는 시가총액 약 174조원, 연매출 약 110조원의 세계적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전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케이블TV · 방송회사이자 미국 1위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로 5400만명 이상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에도 익숙한 미디어·콘텐츠 기업 'NBC유니버셜'과 '드림웍스', 'SKY' 위성 방송사, 테마파크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도 컴캐스트 그룹에 속해있다. 컴캐스트 스펙타코어는 컴캐스트 그룹의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총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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