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기업/산업

    종근당, 천안에 직장 어린이집 개원

    한유총 개원연기 속 개원

    종근당이 천안공장 인근에 직장 어린이집인 '종근당 키즈벨 어린이집' 개원식을 갖고 있다.(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이 직원 자녀들을 위한 직장 어린이집인 '종근당 키즈벨 어린이집'을 열었다.

    종근당은 지난 28일 충청남도 천안시 천안공장 인근에 직원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 '종근당 키즈벨 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

    키즈벨 어린이집은 2,960㎡ 대지에 600㎡ 규모의 단층 건물로, 자연친화적인 구조에서 아이들이 실내∙외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영유아 49명에 보육교사 9명이라고 종근당은 밝혔다.

    키즈벨 어린이집은 만1세부터 만5세 사이의 자녀를 둔 종근당 직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근무시간에 따라 종일반과 맞춤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천안공장 정문 앞에 위치해 학부모들이 출퇴근 시간과 휴식 시간에 쉽게 방문할 수 있다

    키즈벨 어린이집의 첫 학부모가 된 종근당 천안공장 손성위 주임은 "외부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낼 때는 등∙하원시간과 출∙퇴근 시간을 맞추기도 부담스러웠고 근무시간에 아이를 볼 수 없어 늘 불안했다"며 "회사에 안전하고 전문적인 보육프로그램을 갖춘 어린이집이 개설되어 걱정없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종근당 김영주 대표는 "종근당의 지속가능경영 실현을 위해 가장 중요한 바탕은 직원"이라며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을 확대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종근당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