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부터 대부분 군부대에서 사병의 휴대폰 사용이 허용되는 가운데 SK텔레콤은 일과시간 후와 휴일에 사실상 데이터 사용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군 병사 전용 서비스를 출시한다.
SKT는 이런 내용의 군 병사 전용 통신혜택 '0히어로'를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0플랜 히어로'와 '0플랜 슈퍼히어로' 등 모두 2종이다.
0플랜 히어로는 월 3만4천원(이하 VAT포함)에 데이터 6GB를 제공하고, 데이터 소진 후에도 1Mbps 속도로 계속 이용 가능하다. 평일 일과 후 오후 6시~10시, 휴일(주말 및 공휴일)에는 매일 2GB를 무료로 쓰고 3M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군 병사들은 일과 후에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실상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셈이라고 SKT는 설명했다.
0플랜 히어로는 입대일로부터 24개월, 0플랜 슈퍼히어로는 입대일로부터 36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대리점 또는 고객센터에 군입대 입증서류(병적증명서 등)와 신분증을 제출하면 된다.
기존 SKT 군 병사 전용 요금제 '지켜줘서 고마워(현역플랜)'에 가입했거나 입대하면서 일시정지를 요청한 고객은 군입대 입증 서류를 내지 않아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고 SKT는 설명했다.
SKT는 이와 함께 다음달 군 병사들에 대해 ▲파고다 인강 5만원 할인 ▲네이버 웹툰 시리즈 이용권 ▲옥수수 5000 포인트 ▲넥슨 게임 아이템 교환권 ▲드럭스토어 랄라블라 할인권 ▲인생네컷 사진 촬영권 등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SKT는 아울러 0 히어로에 가입한 군 병사들이 복무 기간 중 목돈을 마련할 수 있게 조만간 시중금리보다 높은 최대 6%의 적금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SKT 한명진 MNO사업지원그룹장은 "군 병사 고객들이 0히어로의 다양한 혜택을 통해 사회와 단절되지 않고 늘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으로 생활하길 바란다"며 "올해 고객가치혁신 활동을 통해 다양한 고객 층을 위한 맞춤 혜택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