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 (사진=MBC 제공)
사람들을 현혹하는 진짜 같은 '가짜 뉴스' 속 진실은 무엇일까. 이를 파헤치는 MBC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기획 조준묵, 연출 김재영·황순규·장호기)가 시즌제로 돌아온다.
MBC 교양 프로그램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는 지난해 11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방송된 이후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정규 편성요청이 쏟아졌다. 이에 오는 4월과 6월 시즌제로 돌아온다.
방송은 '서처 K'인 배우 김지훈이 온라인 포털 사이트와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정식 기사처럼 올라와 사람들을 현혹하는 가짜 뉴스의 진실을 파헤치는 과정을 보여줬다. 김지훈은 자칫 무거울 수 있는 가짜 뉴스라는 주제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나가는 역할을 했다.
지난 파일럿 방송에서는 '부동산 집값, 평당 1억'의 진실, '일본의 혐한 세력들과 일베 세력들이 공유하고 있는 가짜 뉴스', '조덕제 사건을 둘러싼 가짜 뉴스의 진실' 등을 추적했다.
오는 4월과 6월에 방송될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에서는 지난 수개월 간 우리 사회를 뜨겁게 달구었던 이슈 속의 가짜 뉴스를 추적할 예정이다.
'서처 K'로 다시 만나게 될 배우 김지훈은 "요즘 트렌드에 어울리는 참신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에 정규편성에 대해 기대하고 있었다"라며 "시사 프로그램의 진행자라는 역할이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지만 친근하고 편안하게 시청자분들과 소통하며 진실을 전하는 진행자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는 4월 8일 방송을 시작으로 29일까지 4주간 월요일 밤 11시 10분에 연속 방송된다. 그리고 6주 후인 6월 17일부터 7월 8일까지 4주간 월요일 밤 11시 10분에 다시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