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말로 정보전하는 AI스피커? 화면으로도 보세요

기업/산업

    말로 정보전하는 AI스피커? 화면으로도 보세요

    SKT, 보이는 AI 스피커 '누구 네모' 출시

     

    SK텔레콤이 소리로만 들려주던 정보를 화면으로도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탑재형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네모(NUGU nemo)'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누구네모는 소리와 함께 애니메이션과 학습게임, 증권정보, 한영사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SKT가 앞세우는 누구 네모의 특장점은 어린이 콘텐츠다. 누구네모는 '핑크퐁! ABC파닉스'와 '핑크퐁! 123 숫자놀이', 코코몽 놀이학습 1종 등 핑크퐁 놀이학습 5종을 무료제공한다. '상어가족' 노래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사(社)의 핑크퐁은 어린이 애니메이션과 동요, 게임 등을 통해 한글, 영어, 수학 등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 브랜드이다.

    누구네모는 영상인식 기반의 어린이용 학습게임도 새롭게 개발, 제공한다. 어린이들은 '거꾸로 가위바위보', '고고고(크고 많고 길고)' 등의 게임을 통해 다양한 손동작을 해보며 지각능력과 순발력, 응용능력 등을 키울 수 있다.

    누구네모는 특히 어린이들의 디스플레이를 가까이 사용하면서 생길 수 있는 시력저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린이가 화면 가까이 올 경우 "뒤로가라"는 안내를 한 뒤 5분 뒤 다시 거리를 인식해 콘텐츠 재생을 하는 영상인식기술도 탑재했다.

    누구네모는 이외에도 ▲음악 감상 시 가사 확인 ▲실시간 환율정보 ▲증권정보 ▲운세 ▲지식백과 사전 ▲한영사전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아울러 기존 AI스피커 '누구'에서 제공하던 음악 감상과 날씨 확인, 일정관리 등 30여 가지 기능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누구네모는 '무드등'과 특정 시간마다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게 설명할 수 있는 '나이트 모드' 등 20가지의 각기 다른 홈 테마 설정도 지원한다.

    누구네모는 19만9천원으로 오는 23일부터 온라인쇼핑몰과 SKT 공식인증대리점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예약판매기간 내 구매할 경우 플로(FLO) 6개월 무료 이용권과 핑크퐁 인형(온·오프라인 각각 선착순 1천명, 소진지 자동마감)을 제공한다.

    SKT 박명순 AI사업유닛장은 "AI스피커를 통해 듣는 정보를, 화면으로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중소기업 등과의 협업을 통해 AI 관련 생태계를 키워서, 소비자들이 5G 초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AI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