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동북부 8개 시군 수도권서 제외해달라"
경기도가 낙후지역인 접경지역 6개 시군과 농촌지역 2개 군 등 동북부 8개 시군을 수도권정비계획법이 규정한 '수도권'에서 제외해달라고 정부에 건의했습니다.
경기도는 이런 내용의 수도권 규제개선 건의안을 마련해 지난 18일 국토교통부에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수도권 규제에서 제외해달라고 요청한 지역은 김포시, 파주시, 연천군, 양주시, 동두천시, 포천시 등 접경지역 6개 시군과 양평군, 가평군 등 농촌지역 2개 군입니다.
◇ 경기교육청, 공립 유치원교사 160명 추가 선발경기도교육청은 교육부의 국공립 유치원 확충 계획에 따라 공립 유치원교사 160명을 추가 선발한다고 밝혔습니다.
전형은 교직논술, 교육과정, 한국사 등 1차 시험과 교직 적성 심층 면접, 수업 능력평가 등 2차 시험으로 진행됩니다.
응시 원서는 4월 29일부터 5월 3일까지 경기도교육청 온라인 채용 시스템에서만 접수합니다.
◇ 경기도, 가상·증강현실 오디션…30개팀 선발 지원경기도는 오는 24일과 25일 수원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제5회 경기 가상·증강현실(VR·AR) 오디션을 개최합니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43개팀이 참가한 이번 오디션에서는 아이디어 기획 단계 15개 팀, 상용화 단계 10개 팀, 킬러콘텐츠 단계 5개 팀 등 총 30개 팀을 선발합니다.
경기도는 선발된 아이디어 단계 15개 팀에 각 2천만원, 상용화 10개 팀에 각 5천만원, 킬러콘텐츠 5개 팀에 각 1억원 이내의 개발자금을 지원합니다.
◇ 공기청정기 가동하면 실내 미세먼지 81% 저감공기청정기를 가동하면 81% 이상 실내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는 실험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 실내면적보다 용량이 큰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미세먼지 제거율이 90% 이상으로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같은 결과는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지난 2월 27일부터 지난달 7일까지 열흘간 79.2㎡(24평형) 아파트 공간에서 공기청정기 효율 실험을 진행한 결과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