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빌, 글로벌 신작 RPG '엘룬' 대형 업데이트
게임빌의 자체 개발 신작 ‘엘룬(Elune)’이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캐릭터 4종이 최초로 등장하고, 새로운 콘텐츠인 ‘연맹전’이 추가되어 새로운 재미를 줄 전망이다.
이번에 첫선을 보이는 캐릭터는 ‘소피아’, ‘아슬란’, ‘나세르’, ‘메제드’다. ‘소피아’는 적에게 마법 피해를 주는 캐릭터로 깜찍한 외모를 지녔다. ‘아슬란’은 맹수를 닮은 용맹함으로 상대에게 높은 치명타를 입히는 딜러 캐릭터이며, ‘나세르’는 갑옷을 입고 육탄돌격이나 대회전으로 물리 피해를 입히는 탱커 캐릭터다. ‘메제드’는 강화 효과를 받은 상태로 사망한 아군을 다시 부활시키는 특별한 능력을 가졌다.
무엇보다 새롭게 열리는 ‘연맹전’은 연맹 간의 경쟁심을 고조시킨다. ‘10 vs 10’, ‘20 vs 20’, ‘30 vs 30’ 3가지 모드로 진행되며, 적 연맹을 공격하여 승리하면 골드 보상은 물론 연맹 자본도 획득할 수 있다.
‘계승전’은 새롭게 리뉴얼하여 전투력에 따라 랭킹이 결정되도록 개선하고 연승 보상도 추가한다. 캐릭터 진화 시스템은 각 캐릭터들의 쓰임새를 높이고, 성장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된다.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4대 4 전장 등 대규모 업데이트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4대4 전장, 16인 레이드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4대4 전장 ‘용오름 계곡’은 일정 점수에 먼저 도달하는 팀이 승리를 거두는 전략 기반의 전장이다. 맵에 존재하는 3개의 용화로를 점령하거나 적군 및 보스를 처치하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승리 팀에게는 은화와 경험치가 주어지며 시즌 별로 개인 순위에 따라 흑신석 및 은화를 차등 제공한다.
16인 레이드 ‘여명의 파천성도’는 각기 다른 패턴 및 특성을 가진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최상위 콘텐츠다. 난이도가 높아 파티원 간의 협동이 매우 중요하며, 보스 처치 시 백와룡 보패, 전설 장비 도안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특정 무공의 성능을 향상시키거나 특수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무공패’ △방어 무시 공격력과 치명피해감소 등의 능력치를 가진 신규 장신구 ‘허리띠’ △하루에 한 번 정해진 지역에서 문파 간 대결을 벌이는 ‘문파 전면전’ △친구나 문파원들을 초대해 비무 실력을 겨루는 ‘비무 친선전’ 등도 함께 선보였다.
◇
네오위즈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 가정의 달 이벤트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와이즈캣이 개발한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가 가정의 달을 맞이 푸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슬러거 포포 이벤트’를 통해 오는 6월 2일까지 매주 실제 KBO 리그 경기 결과를 예측하면 결과 적중 횟수에 따라 레전드 드래프트권, 500만 캣 교환권 등을 지급한다. 또 10개 구단 중 내가 좋아하는 구단을 선택해 ‘좋아요’를 누르면 매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골든 위크(GOLDEN WEEK)’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5월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매일 변경되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하루 1경기 진행 시에는 추가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여기에 누적 출석일 수에 따라 최대 440만 캣이 지급되며, 월드 등급의 타자 및 투수 드래프트권을 제공하고, 해당 기간 동안 1회 5,000캐시 쿠폰도 증정한다.
◇ MMORPG 검은사막, ‘돌아온 금빛 유랑단’ 이벤트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이 ‘돌아온 금빛 유랑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돌아온 금빛 유랑단’는 이벤트 기간 중 도전과제와 이벤트 의뢰를 수행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의뢰를 완료하고 받은 획득한 금빛 유랑단 주화는 수량에 따라 크론석(20개), 기억의 파편(30개), 발크스의 조언(+50),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등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울러 사냥 시 상점에서 1만 은화로 판매할 수 있는 ‘황금 임프 주화’를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와 함께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먼저 ‘검은사막’의 생활 레벨이 확장됐다. 이는 최고 위치에 도달한 모험가들에게 목표성을 제시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 모험가들은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돌아온 금빛 유랑단’ 이벤트 및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포트나이트' 어벤저스, 블랙위도우에 이어 스타로드 의상 출시포트나이트에 ‘스타로드’가 등장했다.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어벤져스의 히어로 스타로드의 아이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타로드 아이템은 포트나이트의 두 번째 어벤져스 히어로 아이템으로, 지난 26일 블랙위도우 의상, 위도우스 팩, 위도우스 바이트 곡괭이, 위도우스 피루엣 이모트 등 블랙위도우의 아이템을 출시한 바 있다.
스타로드 아이템은 스타로드 의상과 스타로드 팩 등 장신구, 댄스 배틀 이모트 및 밀라노 글라이더, 가디언즈 도끼 곡괭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플레이어는 상점에서 스타로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포트나이트에서는 기간 한정 모드로 ‘엔드게임’을 통해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드게임’ 모드에는 여섯 개의 인피니티 스톤을 모아 ‘인피니티 건틀렛’을 완성하려는 타노스가 등장하며, 플레이어들은 어벤져스의 아이템을 사용해 타노스의 군대를 처치하거나, 또는 우주의 균형을 회복하겠다는 타노스의 편에 설 수도 있다.포트나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