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지도클릭'→ 최신거래 '한눈에'…경기도, 부동산포털 'ver 업'

사회 일반

    '지도클릭'→ 최신거래 '한눈에'…경기도, 부동산포털 'ver 업'

    지도상에서 원하는 지역 선택시 최신 거래내역 볼수 있어
    아파트 단지 클릭하면 연도별 거래현황·용적률·건폐율도 확인
    원스톱서비스·경기옛길·기본지도 등 기존 서비스도 업그레이드

    경기부동산포털 실거래지도.(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부동산포털’이 기능을 개선, 지도만 클릭해도 최신 거래내역을 볼 수 있게됐다.

    2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부동산포털'이 이날부터 실거래지도를 새롭게 선보이는데 이어 원스톱서비스, 경기옛길, 기본지도 등 기존 서비스도 업그레이드 하는 등 새단장했다.

    실거래지도 서비스는 기존 실거래가 통합조회의 단순 매매·전월세 가격 조회 서비스에 경기부동산포털의 장점인 지도기능을 합친 것으로, 지도상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최신 거래내역을 볼 수 있다. 또 아파트 단지를 클릭하면 연도별 거래현황, 용적률, 건폐율, 대지권지분 등 상세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원스톱서비스는 해당지번에 대한 토지정보, 건축물정보, 토지이용계획 등 일필지종합정보와 주변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게 기능이 개선됐다. 지형지물, 폰트, 경기도 인접지역 기본정보 표시 등도 개선돼 기본지도 보기가 편해졌다.

    경기부동산포털은 경기도의 부동산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로 현재 ▲내집마련정보 ▲부동산실거래가 ▲부동산종합정보 ▲개발정보 ▲건축물내진설계 ▲학교·역세권 생활정보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경기부동산포털은 지난달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웹접근성 인증마크는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에 부여하는 품질마크다. 도는 이날부터 경기부동산포털홈페이지에 인증마크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