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MPRO'를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MPRO(엠프로)는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장내 미생물)의 M과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의 PRO가 합쳐진 단어다. 제품은 캡슐과 분말, 이중제형(캡슐과 액상과 같이 다른 형태의 물질을 동시에 섭취하는 제품) 등으로 구성됐다.
한국야쿠르트는 브랜드 론칭에 따라 'MPRO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과 'MPRO 프로바이오틱스 아연'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모두 이중제형 제품으로 캡슐(프로바이오틱스)과 액상(비타민과 아연)이 담겨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MPRO 비타민은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B₁, B₂, B₆가 일일권장량에 충족하는 양으로 액상에 담겼고 캡슐에는 한국야쿠르트의 특허유산균 'HY7715'를 담았다.
MPRO 아연은 특허유산균 'HY7301'이 캡슐에 들어가 있다. 아연은 인체의 면역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영상소다.
한국야쿠르트 변경구 마케팅 상무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다양한 효능이 밝혀지며 관련 시장은 매년 성장하고 있다"며 "다양한 기능성이 담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출시해 프로바이오틱스 선도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