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TV가 올해도 시청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안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 CBS TV는 프로그램 기획의 문호를 CBS 밖으로 넓혀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콘텐츠의 다양한 실험을 시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전에는 외주제작사와 개인 등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기간은 오는 5월 20일(월)부터 6월 10일(월)까지이다.
공모 분야는 CBS TV를 통해 방송할 정규 프로그램 기획으로 ‘선교현장, 사회공헌’, ‘창의적 특강·교육’, ‘웹 오리지널’, ‘생방송, 시청자 참여·소통’, ‘초신자, 가나안신자, 논크리스천 대상’ 등 5개 분야이며 이 가운데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 기획안을 제출할 수 있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기획안에는 상금 100만원이 지급되며 우수상 1편에는 상금 50만 원이 지급된다. 특히 외주제작사 당선작에 대해서는 상금과 함께 내부 심사 과정을 거쳐 파일럿 프로그램 및 정규 프로그램 제작 기회가 주어진다.
CBS TV는 올해도 심사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위해 방송계와 학계 미디어 전문가 2명을 외부 심사위원으로 위촉했으며 최종 선정 결과는 6월 18일(화)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진행하는 CBS TV제작국 강인석 국장은 “CBS는 시청자의 목소리에 늘 귀 기울여 왔다. 이번 공모전도 시청자들이 진정 원하는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더욱 더 많은 시청자가 공감하고 만족하는 CBS TV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CBS홈페이지(www.cbs.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아 A4 5장 이내로 작성한 뒤 이메일(cbstvprogram@cbs.co.kr)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 CBS TV제작국 편성부 최영준 PD(02-2650-7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