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뷰 돌파한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V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3억 뷰를 돌파했다.
18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4월 12일 발매한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이날 낮 12시 47분쯤 유뷰트 조회수 3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0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7,460만 건을 넘겨 영국 기네스월드 레코드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전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이어 37시간 37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사상 전 세계 최단 시간 1억 뷰를 달성해 방탄소년단의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했다.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DNA' 7억뷰,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FAKE LOVE) 5억 뷰, '쩔어',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IDOL' 4억 뷰, '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3억뷰, '상남자', '봄날' 2억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YOU),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블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1억 뷰 등 다량의 억대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는 펑크 팝(Funk Pop) 장르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듣기 쉬운 멜로디에 담아 노래한 곡이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한편의 뮤지컬 영화를 보는 듯 화려한 색감과 세련된 영상미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