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기도 먹거리는 '커피'·관광지는 '에버랜드', SNS 최다 언급

사회 일반

    경기도 먹거리는 '커피'·관광지는 '에버랜드', SNS 최다 언급

    경기관광공사 분석결과 테마·안보 관광지에 만족도 높아
    유동규 사장 "데이터 기반한 관광 마케팅 펼쳐 나갈 것"

    경기도 방문 내국인 여행 특성.(자료=경기관광공사 제공)

     

    경기도 먹거리 중 SNS를 통해 가장 많이 언급된 식품은 '커피'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관광공사가 22일 발표한 ‘2018 경기도 관광동향보고서’와 ‘2018 경기관광실태조사'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를 분석 결과 지난해 경기도 먹을거리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것은 '커피'였다.

    또 경기도 여행 연관어로 관광지는 에버랜드, 쇼핑장소는 스타필드하남이 가장 많이 언급됐다.

    경기도 관광동향보고서는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의 ‘경기도 관광’ 관련 최근 2년간 빅데이터(13억건)를 분석한 결과로 올해 첫 실시했다.

    경기관광실태조사는 경기도 주요관광지(42개)를 방문한 내외국인 6천여 명을 직접 설문조사한 심층결과를 담고 있다.

    분석 결과 먹을거리 중 ‘커피’에 대한 언급량이 32,908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지난 5년간 관심도가 꾸준히 증가해, 카페가 여행의 목적지로 변화한 모습을 보였다.

    관광지 중에선 에버랜드(63,731건)의 언급량이 가장 높았고 쇼핑장소로는 스타필드하남(41,543건)이 압도적이었다. ‘경기도 여행’ 언급량은 3분기(7~9월)에 가장 많았다.

    경기도를 찾은 내외국인 방문객 모두 테마·안보 관광지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내외국 방문객 모두 경기도 여행 중 안전·치안 및 볼거리·즐길거리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고, 관광산업 종사자가 친절하다고 답했다. 반면 불만족 분야로 내국인은 쇼핑을, 외국인은 언어소통을 꼽아 이 부분에 대한 보완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드러난 장단점을 철저히 분석하고 새로운 트랜드를 반영해 데이터에 기반한 사업 및 관광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