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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광고제' 칸 라이언즈에 7명 심사위원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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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일기획, '광고제' 칸 라이언즈에 7명 심사위원 배출

    국내 기업 기준 역대 최다 규모...12년 연속 심사위원 배출

    올해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제일기획 임직원(빌 염 CD, 말콤 포인튼 글로벌 CCO, 풀리 차우 중국총괄 CEO, 이오나 잠피르 센트레이드 CD, 필립 소리 중국법인 CD, 이슬기 CD, 재클린 정 CD /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이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역대 최다 규모의 심사위원을 배출했다.

    29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오는 6월에 열리는 칸 라이언즈에 제일기획 소속 임직원 7명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한다.

    이는 국내 기업 기준 역대 최다 규모이며, 제일기획은 칸 라이언즈에서 12년 연속 심사위원을 배출하게 됐다.

    특히 이노베이션 부분 심사위원장을 국내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제일기획 본사 소속으로 글로벌 광고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빌 염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맡는다.

    지난 2016년 칸 라이언즈 모바일 부문 심사위원장을 역임한 말콤 포인튼 글로벌 CCO는 기존의 룰을 파괴한 창조적인 마케팅을 선발하는 티타늄 부문 심사위원에 위촉됐다.

    올해 칸 라이언즈에는 광고 마케팅의 영역이 확장, 진화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광고회사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아마존, 알리바바 등의 IT 혁신기업, 딜로이트ㆍ 맥킨지 등 컨설팅 기업, 넷플릭스ㆍ마블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기업에서도 심사위원을 다수 선정했다.

    66회째를 맞는 올해 칸 라이언즈는 오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 팔레드 페스티벌에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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