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2019 우유의 날&국내산 치즈 페스티벌' 성료

경제 일반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2019 우유의 날&국내산 치즈 페스티벌' 성료

    지난 1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여울공원 일대에서 열려

    (사진=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경기도 화성시(시장 서철모)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9 우유의 날 (MILK UP Festival) & 국내산 치즈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1~2일, 양일간에 걸쳐 경기도 화성시 동탄여울공원 일대에서 열린 본 행사는 6월 1일 '세계 우유의 날'을 기념해 국산 우유 및 치즈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교감하는 자리로 낙농가와 유업체, 소비자 등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다.

    행사장에서는 도심 속 목장 나들이, 국내산 치즈 페스티벌, 유업체 및 유관단체 홍보행사, 기타 부대 행사 등 세부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됐으며,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었는데, 그 중 송아지 우유주기, 육성우 건초주기 등을 체험하는 '도심 속 목장 나들이'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었다.

    같은 날 동시에 열린 '국내산 치즈 페스티벌'에서는 나만의 치즈 요리를 뽐내는 '2019 치즈요리 대회'가 열렸으며, 대회와 시상식이 끝난 뒤 수상자들의 요리를 직접 시식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그 밖에도 국내산 치즈·세계 치즈 정보관, 치즈 수제피자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6월 1일, 세계 우유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이 자리에 낙농가와 유업체, 그리고 많은 소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며 "앞으로 우유의 위상이 앞으로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