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기도내 세금탈루 의혹 등 비리유치원 명단 공개

사회 일반

    경기도내 세금탈루 의혹 등 비리유치원 명단 공개

    경기도교육청 4개월 진행한 사립유치원 전수감사 완료
    처분 확정 16개 유치원 명단과 감사자료 제출 거부 유치원 공개
    재저사 조치액 18억7천여 만원·53억여 원 세금탈루 의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사진=자료사진)

     

    경기지역 사립유치원들 중 세금탈루 의혹을 사는 등의 비리 유치원 명단이 공개됐다.

    3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57개 사립유치원에 대한 전수감사를 완료했다.

    이에따라 처분이 확정된 16개 유치원 명단을 홈페이지에 등록·공개했다.

    16개 유치원에 대한 재정상 조치액은 총 18억 7천여만 원으로 1개원 당 평균 1억 1천여만 원 수준이다. 도교육청은 유치원에 따라 적게는 4백여만 원에서 많게는 9억여 원까지 처분을 내렸다.

    또 이들 유치원 중 세금 탈루가 의심되는 53억 4천여만 원(11개원)에 대해서는 국세청에 통보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성실히 감사를 받고 감사결과가 공개된 유치원과 형평성 등을 감안해 감사자료 제출을 거부한 유치원 명단 16곳도 함께 공개했다.

    이재삼 도교육청 감사관은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해 철저하고 공명정대한 감사기조를 유지할 것이다. 감사자료 제출을 거부하는 유치원에 대해서는 흔들림 없이 엄정 대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차원에서 감사의 교육적 기능을 보다 강화하고 감사마감회의를 통해 소명기회를 부여하는 등 감사 신뢰성과 수용도를 높여나가는 노력도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1월부터 사립유치원에 대한 대대적인 전수감사를 진행 중이며, 7월말까지 원아 수 200명 이상 대형유치원을 우선적으로 감사를 완료할 방침이다.

    유치원 명단
    ◇ 처분 확정 유치원
    ▲부천 삼오·세화 유치원 ▲수원 연화·리라유치원 ▲안산 생각을키우는·예원·자연유치원·제일·행복한유치원 ▲오산 정원·펀키즈유치원 ▲화성 꿈드림·시연·신동탄재크와콩나무·진성·학촌유치원

    ◇ 감사자료 제출거부 유치원 명단
    ▲광명 트인아이유치원 ▲남양주 바다·아름유치원 ▲부천 반석·중동반석유치원 ▲성남 배성유치원 ▲수원 지성유치원 ▲안산 은빛유치원 ▲용인 동은아이·미래숲·밀알·예성·지예슬·천사들의합창 유치원 ▲파주 예은·예일유치원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