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현재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위상을 갖추고 있다.
혁신적인 연구개발로 프리미엄 OE(Original Equipment) 시장을 이끄는 한국타이어의 힘은 '테크노 돔'에서 나온다.
한국타이어 기술력의 원천이자 혁신의 상징인 테크노 돔은 최첨단 설비를 갖춘 연구소로 전 세계 각 대륙에 위치한 4개 연구소(미국, 독일, 중국, 일본)를 총괄하는 R&D 센터이다.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한데 모은 글로벌 하이테크 연구 시설로 지역별, 국가별 기후와 도로 특성에 맞는 최적의 타이어를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초고성능 타이어(UHPT; Ultra High Performance Tire) 등 프리미엄 상품과 친환경, 차세대 타이어도 개발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테크노 돔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 혁신과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검증된 기술력, 뛰어난 품질 경쟁력을 만들어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슈퍼 프리미엄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를 비롯해 독일 3사(벤츠, BMW,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 일본 토요타, 혼다의 북미 베스트셀링 모델까지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를 공급하며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 올라섰다.
특히 BMW 플래그십 모델 '뉴 7시리즈'와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 '뉴 RS5 쿠페', 고성능 슈퍼 왜건 '뉴 RS4 아반트', 벤츠의 '뉴 S클래스'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독일 3대 명차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그랜드슬램도 달성했다.
한국타이어는 현재 포르쉐의 대표 SUV인 '마칸'과 아우디 고성능 스포츠카 '뉴 아우디 TT'에도 초고성능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해서 늘리고 있다.
한국타이어가 개발한 초고성능 SUV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2 SUV'도 이미 벤츠의 'GLC', 'GLC 쿠페'와 BMW의 'X5', '뉴 X3', 아우디 'Q7' 등에 공급 중이다.
북미 시장에서는 대표 베스트셀링 모델인 혼다 '어코드'와 토요타 '캠리' 최신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 데 이어 일본 3대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인 닛산의 대표 중형 세단 '2019 알티마'에 사계절용 초고성능 타이어 '키너지 GT(Kinergy GT)'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미주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일본 3대 완성차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브랜드 위상을 더욱 높였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R&D 혁신에 기반한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으로 세계적인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플래그십 세단과 고성능 스포츠카, 프리미엄 SUV 등 다양한 차종에서의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비즈니스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