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청년근로자 대상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경기도 산업단지 내 업체 청년근로자를 대상으로 매입임대주택 68가구의 입주자 모집이 진행됩니다.
전용면적이 13.4~37.6㎡인 이 주택들은 보증금 160만원~480만원, 월 임대료 11만원~33만원대로 입주할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5일간이며, 신청 자격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경기도에 거주하고, 시흥시 입주기업과 교육·연구기관에 재직 중인 만 40세 이하의 1인 세대 구성원입니다.
◇ 경기도, 190개 민간위탁사업 전수 점검해 80건 적발경기도가 150개 민간기관에 위탁운영을 맡긴 190개 사업에 대해 지난 4월 30일부터 지난달 말까지 전수 점검을 벌여 80건의 부적정 사례를 적발했습니다.
이번 점검에서 적발된 사례는 회계 지출관리 부적정 45건, 근태와 복무 관리 부적정 20건 등입니다.
이 가운데 수탁기관의 회계와 지출, 노동자 복무실태, 위탁사무 추진실태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모두 10개 사업에서 970만원의 사업비를 환수하고 71건에 대해 서류 보완 등 후속 조치를 완료했습니다.
◇ 안산시 '전화폭탄'으로 불법광고 전화 근절 추진경기도 안산시가 '전화 폭탄'을 이용한 불법 광고물 근절에 나섭니다.
안산시는 깨끗한 도시미관을 조성하기 위해 명함과 전단 등 불법 광고물에 있는 전화번호를 대상으로 '불법 광고물 자동전화계고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불법 광고물에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계속 걸어 사실상 광고 효과를 차단하고 전화 자체를 사용할 수 없게 하는 방식입니다.
◇ 경기도, 통일 전문 팟캐스트 'GP방송' 21일 첫 방송경기도는 통일문제를 쉽고 재미있게 다루는 통일 전문 팟캐스트 방송 '남북상열지사 특별시즌 : GP방송'을 내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군부대 비무장지대 내 감시초소인 GP를 경기도가 한반도 평화를 선도한다는 뜻의 '경기평화', Gyeonggi Peace의 약자로 변형한 것입니다.
방송은 경기도 평화정책자문위원인 정대진 아주대 통일연구소 교수 등 3명이 진행하며, 분단과 통일문제 등 10개의 에피소드를 통해 통일 관련 정보 전달에 중점을 둘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