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금융/증시

    KB국민은행, 올해 550여명 신규 채용

    신입행원 공개채용 410여명, 경력직 상시채용 140여명

     

    KB국민은행은 2일 올해 신입행원 410여명, 상시 채용을 통해 경력직 전문인력 140여명 등 모두 550여명 규모의 행원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개 채용 모집부문은 △신입 UB △신입 ICT △전문자격보유자 3개 부문이다.

    신입 UB 부문은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직무 통합 채용을 실시하며 동시에 지역별 우수인재 선발 및 희망 근무지별 채용으로 현장영업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신입 ICT 부문은 디지털 인재 확보를 목적으로 IT와 디지털금융, 데이터분석 업무를 수행할 인력을 통합 채용한다.

    전문자격보유자 부문에서는 감정평가사, 계리사, 공인회계사(KICPA), 변리사, 변호사를 별도로 채용할 예정이다. 고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채용도 동시에 진행한다.

    정기공채와는 별도로 IT, 신기술, 디지털, IB, WM 등 핵심성장분야에서 140여명의 경력직 전문인력도 상시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신입행원 공개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면접전형으로 구성되며 채용 전 과정에서 외부 전문가의 참여 확대와 A.I 분석을 병행해 채용의 공정성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 채용 담당자는 "창의적인 변화로 은행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