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QLED TV 200만대를 판매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년 동기(87만대) 대비 127% 성장한 수치다.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 300만대를 판매할 것으로 전망하는 만큼, 올 한해 실적은 전년(260만대) 대비 92%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7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판매된 QLED TV는 모두 540만대로 면적을 모두 합하면 여의도 면적(2.9km²)의 2배에 달한다.
삼성전자는 2017년 3분기부터 75인치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 금액기준 50%를 넘는 점유율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2분기에는 53.9%를 기록했다. 북미 75인치 이상 TV 시장에서 점유율은 올해 1분기 58.8%, 2분기 57.6%를 보였다.
삼성전자는 또 글로벌 TV 시장에서 2분기 금액기준 31.5%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