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슬리안 실천교리 / 김민석 지음 / 샘솟는기쁨 펴냄
감신대 김민석 객원교수가 웨슬리안 교리를 정리한 책을 펴냈다.
책 <웨슬리안 실천교리="">는 존 웨슬리로부터 시작된 웨슬리안의 신학과 전통을 정립해 해설하고, 지금의 성도들이 삶의 자리에서 따를 수 있는 교리의 실천 방향을 모색한다.
또 책은 웨슬리가 제안한 <자녀들을 위한="" 교훈서="">와 <1749년 총회록>을 문답서 형태로 싣고 있다.
◇ 팀 켈러의 인생 질문 / 팀 켈러 지음 / 윤종석 옮김 / 두란노 펴냄미국의 유명 목회자 팀 켈러가 옥스퍼드대학과 하버드대 졸업생 모임에서의 강연 내용을 엮어 책으로 펴냈다.
책 <팀 켈러의="" 인생="" 질문="">은 니고데모와 사마리아 여인 등 신약성서 요한복음에 등장하는 여러 인물들이 예수 그리스도에게 던진 인생에 대한 질문과 그에 대한 예수의 대답을 소개한다.
또 현대인들이 기독교와 예수에 대해 가지고 있는 물음과 그에 대한 답도 함께 정리해 제시한다.
◇ 믿음은 동사다 / 조성헌 지음 / 두란노 펴냄개신대학원대학교 조성헌 총장의 신간 <믿음은 동사다="">가 나왔다.
책은 세상의 유혹과 시험에 흔들리지 않으려면 기도와 말씀, 전도의 자리로 쉼 없이 움직여야 한다고 강조하며, ‘움직이는 믿음’ 개념에 주목한다.
책은 ‘말씀을 배우다’와 ‘예수를 만나다’, ‘은혜를 누리다’와 ‘믿음을 지키다’, ‘영광을 돌리다’ 등 총 다섯 가지의 큰 틀을 중심으로, ‘부르짖다’와 ‘승리하다’, ‘붙잡다’와 ‘전하다’ 등 거룩하고 성숙한 신앙생활을 위해 실천해야 할 18가지 동사를 제안한다.
◇ 일기에 남기고 싶은 시간 / 김한요 지음 / 두란노 펴냄미국 베델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김한요 목사의 칼럼집이 출간됐다.
책 <일기에 남기고="" 싶은="" 시간="">은 저자가 일상과 목회활동 속에서 깨달은 감사와 은혜의 고백들을 일기 형태로 기록하고 있다.일기에>믿음은>팀>자녀들을>웨슬리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