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애인체육회, 개발도상국 초청 장애인스포츠 개발캠프 개최



스포츠일반

    장애인체육회, 개발도상국 초청 장애인스포츠 개발캠프 개최

    지난 23일부터 9일간, 15개국 56명 참가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23일부터 9일간 경기도 이천훈련원에서 2019 KPC 개발도상국 초청 장애인스포츠 개발캠프를 개최한다. 사진은 24일 열린 환영식에서 참가 선수단에 인사하는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의 모습.(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23일부터 9일간 경기도 이천훈련원에서 2019 KPC 개발도상국 초청 장애인스포츠 개발캠프(이하 장애인스포츠 개발캠프)를 개최한다.

    장애인스포츠 개발캠프는 지난 2015년 대한장애인체육회 창립 10주년을 맞아 개발도상국 장애청소년선수의 경기력 향상 및 국가 간 장애인스포츠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됐다. 매년 다양한 국가의 장애인체육 유망주들이 참가하는 연례행사로 도약해 한국 장애인스포츠의 위상 강화와 패럴림픽 무브먼트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총 15개국 56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 이 가운데 조지아와 케냐, 바레인은 처음 참가하고 에콰도르와 스리랑카는 5년 연속 참가했다.

    이들은 탁구와 수영, 양궁 등 3개 종목 아카데미와 함께 한국 문화체험 및 패럴림픽 특강, 태권도 교실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소화한다. 스포츠 아카데미는 종목별 전문 지도자가 강사로 나서 캠프에 참가한 선수의 경기력뿐만 아니라 지도자의 지도력 향상에도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은 "청소년 시기에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 이번 캠프를 통해 장애인스포츠에 대한 꿈과 열정을 한 단계 더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로 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