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페이퍼컴퍼니' 입찰 단속 제도 시행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페이퍼컴퍼니' 입찰 단속 제도 시행

     

    ◇ 경기도, '페이퍼컴퍼니' 입찰 단속 제도 시행

    경기도는 공사 수주만을 위한 가짜 회사가 건설산업 질서를 해치고 부실공사의 원인이 된다는 판단에 따라 내일부터 '페이퍼컴퍼니' 입찰 단속 제도를 시행합니다.

    단속 대상은 경기도와 산하 공공기관의 건설 공사에 입찰하는 회사들입니다.

    경기도는 입찰 회사의 자본금과 사무실, 기술 인력 등 건설업 등록기준 충족 여부를 확인해 기준에 미달하면 입찰 자격을 박탈할 계획입니다.

    ◇ 경기도, 연말까지 농지 불법행위 단속감시원 배치

    경기도는 농지 불법행위 단속을 강화하기 위해 각 시·군에서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 예정인 '농지 불법행위 단속감시원' 133명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단속감시원은 경기도 내 31개 시군에서 인력을 선발해 운영할 계획으로, 9월부터 올해 말까지 농지 불법행위 의심지역 현장 점검을 비롯해 농지원부 정비 보조 등의 역할을 맡습니다.

    현재 남양주와 의정부시 등은 단속감시원 10명을 선발해 사전교육을 진행 중이며, 나머지 시·군도 10월 말까지 선발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 경기도교육청, 4분기 학점은행제 신청 접수

    경기도교육청은 다음달 1일부터 11일까지 의정부에 있는 경기도교육청 북부청과 수원 평생교육학습관에서 2019년 4분기 학점은행제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 대상은 학점은행제 학습자로 등록하기를 원하거나 학점인정을 통해 학위·자격취득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등이 해당됩니다.

    학점은행제 희망자는 북부청 평생교육과나 수원 평생교육학습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

    ◇ 김포도시철도 개통…한강신도시~김포공항 32분

    개통이 2차례나 연기됐던 김포도시철도가 지난 주말부터 구래역과 김포공항역에서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김포도시철도는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서울지하철 9호선 김포공항역까지 23.67㎞ 구간을 오가는 완전 무인운전 열차입니다.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가는 데 32분이 걸리며, 김포공항역에서는 서울지하철 5·9호선, 공항철도 등으로 환승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