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생활경제

    수능 앞두고 흡수율 높은 '발효홍삼' 인기

    (사진=내츄럴헬스케어 제공)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 컨디션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 등 홍삼의 효능을 식약처가 인정하면서 수험생 자녀를 둔 주부들은 홍삼을 찾기 시작했다.

    최근 발효홍삼이 일반 홍삼보다 흡수율이 높다고 알려지면서 발효 홍삼에 대한 관심도 쏠리고 있다.

    발효홍삼은 홍삼 추출물에 균을 넣고 발효 시켜 진세노사이드가 우리 몸에 흡수할 수 있도록 컴파운드 케이(Compound K)로 전환된 것이다.

    경희대 약학대학 임성빈 박사 연구팀에 따르면 발효홍삼은 일반 홍삼보다 흡수율이 15.5배 높고 장내 대사 능력이 없는 사람들도 홍삼의 효능을 흡수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발효홍삼에 들어간 컴파운드 케이는 암세포 억제와 염증반응 완화, 면역 증강 등의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졌다.

    그래서 시중에 나와 있는 발효홍삼 제품을 올바르게 고르기 위해서는 반드시 컴파운드 케이가 함유된 것인지 확인해야 한다.

    홍삼 브랜드 '초월홍삼'은 서울대학교 특허 발효 산양삼 추출물을 비롯해 진세노사이드를 컴파운드 케이로 전환한 발효홍삼 제품 5종을 출시하였다.

    '쏙쏙 지니어스'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에게 제격인 발효홍삼 제품이다. 컴파운드 케이 함유는 기본, 발효 산양삼 추출물을 포함해 홍삼 특유의 쓴맛을 잡기 위해 딸기 농축액과 참당귀, 황기, 작약, 감초, 계피 등이 함유된 참대보농축액까지 더해 수험생에 맞춘 홍삼으로 주목받고 있다.

    초월홍삼 관계자는 "일반 홍삼보다 흡수율이 높은 발효홍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주요 소비층인 중장년층을 비롯해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 자녀를 둔 주부들의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수능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인 만큼 체력 관리 등을 철저히 하여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