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3분기 매출 1728억 원, 영업이익 110억 원, 당기순이익 88억 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매출은 인터넷 가입자 증가와 가전결합 판매 등 기타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3%(55억 원), 전 분기 대비 4.5%(74억 원)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마케팅 비용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22.5%(20억 원)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8.9%(24억 원) 증가했다.
다만 방송발전기금 납부 등 기타 비용의 일시적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 분기 대비 각각 29.8%(47억 원), 25.7%(31억 원) 감소했다.
3분기 기준 총 방송가입자는 422만명을 기록하며 전 분기 대비 2만3천명 줄었지만 UHD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3만4천명 증가한 119만 9천명을 기록하며 전체 가입자의 28.4%를 차지하는 등 질적 성장이 이어졌다.
가입자당평균수익(ARPU)이 높은 인터넷 가입자는 월별 5천명 이상의 신규 유입으로 상승세를 이어갔다. 특히 인터넷 가입자 중 방송에 함께 가입한 DPS(유료방송+초고속인터넷) 결합률이 95.8%에 달하며 향후 VOD 등 인터넷 기반 서비스 매출 증가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4분기 광고 등 플랫폼 매출 증가와 비용절감 노력으로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을 증가시키고 30% 홈결합 상품과 OTT(인터넷동영상서비스) 제휴 상품 '토핑' 등 주요 상품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해 가입자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