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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소아암 환아 위한 '잼잼 헌혈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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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 소아암 환아 위한 '잼잼 헌혈 캠페인'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오는 22일까지 생명 존중을 테마로 '잼잼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등 유통사업부문 전 계열사와 대한적십자사, 한국소아암재단이 함께하는 '잼잼 헌혈 캠페인'은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시작됐다.

    롯데 유통사업부문이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한 '잼잼 헌혈 캠페인'은 헌혈을 할 때 손을 쥐었다 폈다 하는 동작에서 이름 붙여졌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롯데 유통사업부문 15개 계열사가 위치한 지역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은 물론, 삼육대와 서울시립대를 시작으로 15일간 전국 30개 대학교 주변에 적십자 헌혈버스를 운영한다.

    또 소아암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헌혈 참여와 함께 헌혈증 기부에 동참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헌혈증 1매당 2만원을 기부해 소아암 어린이들의 치료비 지원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지원 활동 참여자에게는 롯데시네마 영화티켓이 지급된다.

    잼잼 헌혈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소아암 환자를 위한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1개당 1000원을 기부할 수 있으며 선착순 1만명에게는 잼잼 헌혈 캠페인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이때 발생하는 기부금은 캠페인 주관에서 제공한다.

    캠페인 기간동안 기증받은 헌혈증과 기부금, 후원금은 한국소아암재단에 전달된다. 소아암을 앓고 있는 환아들의 수술비와 재활비, 수혈에 쓰여질 예정이다.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2017년 캠페인 시작 이후 3000여장의 헌혈증과 4억원 가량의 후원금을 기부했다.

    롯데 유통사업부문 이원준 부회장은 "헌혈과 같이 사회적 문제의 근원적 해결을 위한 인식개선, 공감대 형성 등을 통해 국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롯데그룹 차원에서 통합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역할을 다하는 기업,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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