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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SM과 컬래버 '기내 안전비디오'…싱글앨범도 발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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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항공, SM과 컬래버 '기내 안전비디오'…싱글앨범도 발매

     

    대한항공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SM Entertainment)와 손잡고 기내 안전비디오를 전면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이날 오전 7시 45분 출발하는 인천발 마카오행 KE621편을 시작으로 슈퍼엠(SuperM)의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된 새로운 기내 안전비디오를 모든 노선 항공기에 적용했다.

    기내 안전비디오는 △수화물 보관 △비행 중 사용금지 품목 △전자기기 제한 △기내 금연 △좌석벨트 사인 및 착용 △비상구 △객실 기압 이상시 행동요령 △구명복 착용 방법 등 항공기에 탑승하는 승객들에게 반드시 안내해야 하는 사항이 담겼다.

    이번 기내 안전비디오는 △힙합(Hip-hop) △리듬앤블루스(R&B) △일렉트로닉(Electronic) △딥하우스(Deep house) △신스팝(Synth Pop) 등 5가지 장르가 하나의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됐다.

    기내 안전비디오에 출연하는 슈퍼엠은 샤이니의 '태민', 엑소(EXO)의 '백현'과 '카이', 엔시티 127(NCT 127) '태용'과 '마크', 중국그룹 웨이션브이(WayV)의 '텐'과 '루카스' 등 7명으로 이뤄졌다. 또 내래이션은 '보아'가 맡았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제작된 노래인 '렛츠 고 에브리웨어'는 오는 18일 싱글앨범으로도 발매된다. 여기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대한항공과 에스엠엔터테인먼트 명의로 글로벌 시티즌 캠페인에 공동 기부된다. 글로벌 시티즌 캠페인은 빈곤과 기후변화, 인류 불평등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 193개 유엔회원국가 지도자와 정부, 자선가, 민간단체와 함께 진행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안전은 딱딱하고 재미없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하려고 노력했다"며 "파격적인 뮤직비디오 방식으로 기내 안전비디오가 변경됨에 따라 궁극적으로 안전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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