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테크팩솔루션, 재활용 불가 맥주 페트병 대체용 '친환경 유리병' 개발

생활경제

    테크팩솔루션, 재활용 불가 맥주 페트병 대체용 '친환경 유리병' 개발

     

    국내 최대 유리병 제조기업 테크팩솔루션이 맥주 페트병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유리병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전체 맥주 시장의 15%를 차지하고 있는 맥주 페트병은 가볍고 편리한데다 단가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재활용이 어려워 환경문제를 일으킨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맥주가 자외선으로 인해 변질되는 것을 막기 위해 갈색으로 만들어지며 맥주의 이산화탄소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고 외부 산소를 차단하기 위해 페트와 페트 사이에 나일론이 삽입된 3중막 구조로 제작되는 탓이다.

    이에 따라 유색 페트병의 사용을 제한하는 자원재활용법 개정안이 다음달 25일 시행되면서 페트병 맥주는 사실상 퇴출 수순에 놓였다.

    이번에 테크팩솔루션이 개발한 초령량 유리병은 1리터의 대용량 제품이면서도 같은 용량 기준으로 일반 유리병보다 43% 가볍고 강도도 비슷한 수준이다. 일반 유리병 대비 생산 단가도 저렴해 가격 경쟁력도 뛰어나다.

    테크팩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 유리병은 테크팩솔루션의 64년 재병 노하우가 담긴 신개념 유리병으로 충분한 생산라인을 통해 고객사들의 주문을 소화할 준비를 마쳤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친호나경 포장재 시장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크팩솔루션의 모기업인 동원시스템즈는 국내 최대 종합 포장재 기업으로 최근 2년 내 90%가 생분해되는 식품 파우치 '에코소브레'를 개발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