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 옛 시화호 뱃길 복원…2021년초 운항
경기도 안산시는 시화호 일대가 개발되기 이전 있던 옛 시화호 뱃길을 복원, 2021년부터 관광용 등으로 운항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시는 이를 위해 오는 22일 오후 윤화섭 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화호 뱃길 조성공사 기공식을 합니다.
시가 70억원을 들여 복원할 예정인 시화호 뱃길은 상록구 사동 호수공원 인근 안산천 하구에서 출발해 시화호 방조제 안쪽 옛 방아머리선착장까지 이어지는 21㎞ 구간입니다.
◇ "말다툼하다 홧김에"…베트남인 아내 살해·암매장 50대 검거경기 양주경찰서는 베트남 국적 아내를 살해하고 암매장한 혐의(살인 등)로 55세 A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지난 16일 새벽 양주시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흉기로 아내 B(30)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범행 직후 A씨는 B씨의 시신을 고향인 전북 완주로 옮긴 후 임야에 암매장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 경기교육발전협 "지방교육재정교부금 비율 10% 인상해야"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 경기도의회 및 시장군수협의회, 시군의회의장협의회 등 5개 기관 및 단체가 경기 교육재정 확충을 위한 지방교육재정교부금(보통교부금) 교부 비율 인상에 한목소리를 냈습니다.
경기교육발전협의회는 18일 정례회의를 열고 "보통교부금 교부율이 최소 10% 이상 증액되어야 하고 배분 기준도 개선되어야 한다"며 '보통교부금 교부비율 인상 및 산정방식 개선'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습니다.
◇ 경기 전역 미세먼지주의보한국환경공단은 18일 오후 2시를 기해 경기 전역에 미세먼지주의보가 발령됐다고 전했습니다.
해당지역은 가평·광주·구리·남양주·성남·양평·하남(동부권), 안성·여주·용인·이천·평택입니다.
오후 2시 현재 미세먼지 시간 평균 농도는 경기 동부권 170마이크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