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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커피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1위 '할리스'

     

    커피전문점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할리스커피'가 종합 1위를 차지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9월 4일부터 16일까지 커피전문점 이용경험자 1031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25일 밝혔다.

    할리스커피는 종합만족도 5점 만점에 3.95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스타벅스 3.93점 △엔제리너스 3.86점 △투섬플레이스 3.85점 △커피빈 3.84점 △이디야커피 3.8점 등 순이다.

    할리스 커피는 매장이용 편의성(3.99점)과 호감도(3.85점)에서 1위에 올랐고, 스타벅스는 서비스 품질(4.12점)과 제품(3.94점), 매장 접근성(2.34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나 종합평가에서 2위에 그쳤다.

     

    또 커피전문점을 선택하는 이유는 '지리적 접근성'이라는 응답이 49%로 가장 많았다. 이어 △제품의 맛(24.7%) △분위기(8.2%) △지인 추천(5.5%) 등이 꼽혔다.

    소비자가 생각하는 아메리카노의 적정가격은 3055원으로 집계됐다. 2017년 같은 조사에서 2886원이었던 점과 비교하면 169원 상승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3.30%p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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