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머라이어 캐리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발매 25년 만에 빌보드 1위

해외 연예

    머라이어 캐리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발매 25년 만에 빌보드 1위

    머라이어 캐리, 19번째 빌보드 차트 1위, 역사상 가장 많이 1위한 솔로 아티스트 기록

    (사진=소니 뮤직 제공)

     

    매년 연말 시즌이면 어김없이 들려오는 흥겨운 크리스마스 음악인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16일(현지시간) 빌보드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세계적인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의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음악 중 하나인 이 곡이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른 것은 발매 25주년 만에 처음이다. 또 크리스마스 관련 곡이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한 것은 60년 만이다.

    이로써 머라이어 캐리는 자신의 19번째 빌보드 차트 1위와 함께, 빌보드 역사상 가장 많은 1위를 획득한 솔로 아티스트라는 기록을 동시에 보유하게 됐다.

    머라이어 캐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우리가 해냈다"고 자축했다.

    (사진=머라이어 캐리 트위터 화면 캡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전 세계에서 10억 회 가까이 스트리밍 됐으며, 'US Hot 100 차트에서 가장 높은 기록을 세운 크리스마스 음악',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여성 아티스트의 트랙', 'UK 싱글 톱10에서 가장 오래 머무른 크리스마스 트랙'으로 올해 총 3개의 기네스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 곡은 1994년 11월 1일에 발매된 머라이어 캐리의 앨범 '메리 크리스마스(Merry Christmas)'에 수록된 곡으로 앨범은 1,5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크리스마스 앨범'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2003년 개봉한 영화 '러브 액츄얼리'에 나오기도 한 이 곡은 커버한 가수만 수십명이 넘는 등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명실상부한 '크리스마스 명곡' 대열에 올랐다.

    외신에 따르면 머라이어 캐리는 이 단 한 곡으로 현재까지 로열티 6천만달러(약 701억원)를 벌어들였다.

    한편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수록된 앨범 '메리 크리스마스(Merry Christmas)'는 발매 25주년을 기념해 올해 '디럭스 에니버서리 에디션'으로 새롭게 발매됐다.

    2CD 구성으로, 기존의 트랙 리스트에 미공개 라이브 음원 그리고 보너스 트랙 등이 추가돼 29곡이 수록됐다. 특히 1994년 12월 8일 뉴욕 세인트 존 더 디바인 대성당(The Cathedral of St. John The divine)에서 열린 자선 콘서트 실황은 수많은 팬들이 정식 음원으로 발매되기를 바랐던 음원이다.

    CD는 전국 온라인, 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수록된 29곡은 디지털 음원 사이트를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