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교육

    2020학년도 정시모집 공통원서접수 시작

    미리 공통원서 작성하여 원서접수에 문제 없도록 유의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26일부터 표준 공통원서 접수서비스로 "2020학년도 정시모집" 대학입학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4년제 대학은 12.26~31 기간 중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에서 정한 3개의 모집기간 군 중에서 선택하여 전형을 실시하게 된다.

    전문대학 정시모집은 12.30~2020.1.13까지 접수한다.

    원서접수 대행사(유웨이어플라이 또는 진학어플라이) 한 곳을 통해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대행사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는 모든 대학(일반 188개교, 전문 137개교, 기타 5개교)에 지원 가능하다.

    공통원서접수 통합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하며, 대학 자체적으로 원서를 접수하는 일부 대학은 제외한다.

    미적용 대학은 경찰대학, 공군사관학교, 광주가톨릭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 국군간호사관학교, 대전가톨릭대학교, 수원가톨릭대학교, 영산선학대학교, 울산과학기술원, 육군사관학교, 중앙승가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해군사관학교 등이다.

    가입한 통합회원ID를 이용하여 원서접수 대행사에 로그인하여 공통원서, 공통자기소개서를 작성한다.

    공통원서 항목에 해당하는 성명, 주민번호, 주소, 전화번호, 환불 계좌정보, 출신학교 정보 등을 작성한다.

    공통자기소개서는 지원할 대학이 요청하는 경우만 작성한다.

    한 번 작성한 공통원서 및 공통자기소개서는 희망하는 여러 대학에 지원할 때 재활용되며, 필요하면 수정하여 제출 가능하다.

    공통원서 및 공통자기소개서는 "내보내기" 또는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여 원서접수 대행사간에 주고받을 수 있다.

    지원할 대학을 선택한 후, 공통원서 항목 확인·수정, 대학 지원사항, 사진 등 대학별 추가입력 사항을 작성하고 저장한다.

    입학전형료는 개별 또는 묶음(대행사별)으로 선택 결제한다.

    "2020학년도 정시모집"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은 수시모집 기간에 작성했던 회원정보와 공통원서가 있다면 재활용할 수 있으며, 사전에 회원가입하지 않은 수험생은 미리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작성을 사전에 준비해야 한다.

    대교협 관계자는 "수험생의 컴퓨터에서 '공통원서 접수시스템' 접속에 문제가 없는지 앞서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를 사전에 작성하여 원서접수 마감시기에 다급하게 작성하다가 실수하는 것을 예방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용자 컴퓨터의 환경에 따라 '공통원서 접수시스템' 접속이 원활치 않을 수 있다. 문제 발생 시, 원서접수 대행사 콜센터에 문의하여 도움요청하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