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신년사]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를 찾아라"

기업/산업

    [신년사]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를 찾아라"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 (사진=자료사진)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은 "2020년 신세계그룹 모든 사업은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본질적인 'MUST-HAVE(머스트 해브‧필수품)'를 위해 모든 것을 바쳐야 한다"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고객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정 부회장은 "불경기는 기회가 적어진다는 의미일 뿐 기회가 아예 사라진다는 것이 아니다"라며 "준비된 기업은 불경기에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수익성 있는 사업 구조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 △미래성장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 등 3가지 역량에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정 부회장은 또 '쓴 고추냉이 속에 붙어사는 벌레에게 세상은 고추냉이가 전부'라는 말콤 글래드웰의 글을 인용하며 "관습의 달콤함에 빠지면 자기가 사는 작은 세상만 갉아먹다 결국 쇠퇴할 수밖에 없음을 명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모든 것을 어중간하게 잘하는 것이 아니라 각 사별로 반드시 갖춰야 할 근본적인 본연의 경쟁력, 즉 'MUST-HAVE' 역량을 확실히 선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통 채널별로 신세계백화점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데스티네이션'의 하나 하나가 고객에게 더 높은 수준의 영감을 줘야 하고, 이마트는 상시적 초저가와 독자 상품 개발, 그로서리 매장 경험 등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장보기 지킴이'라는 MUST-HAVE 경쟁력을 갖출 것을 주문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