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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김승연 "혁신에 속도…햇살이 뚫지 못할 구름은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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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 김승연 "혁신에 속도…햇살이 뚫지 못할 구름은 없어"

    2020년 신년사 통해 디지털 혁신 강조
    "신뢰로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기업 만들자"
    2020년, 디지털 혁신 원년으로 잡고 혁신 예고

    김승연 회장 (사진=자료사진)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2020년 신년사를 통해 디지털 혁신과 전략적 경영, 신뢰 경영을 강조했다. 김 회장은 "지난 10년간 국제 경제와 무역 질서 격변 등이 일어났지만 햇살이 뚫지 못할 두터운 구름은 없다며 새로운 10년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은 2일, 시무식을 열고 전사 차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당부했다.

    김 회장은 "지난 2010년 'Quality Growth 2020' 비전을 선포한 지 10년 째 되는 마지막 해"라며 "이제 다시 또 다른 10년의 질적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경쟁사 대비 사업의 질적 차별화를 가속해 핵심사업은 글로벌 리더 수준으로 격상시킬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며 "적어도 10년 후 한화는 미래의 전략사업 분야에서 '대체 불가한 세계적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달성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김 회장은 ▲ 디지털 혁신과 ▲ 사업별 전략적 경영활동, ▲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강화를 강조했다.

    우선 전사 차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강조했다. 김 회장은 "이미 디지털 기술이 경영의 모든 것을 바꾸고 있다"며 "올해가 그룹 디지털 혁신의 원년이라는 각오로 각 사에 맞는 디지털 변혁을 추진해 실질적인 변화와 성장의 기회로 이끌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각 사업별로 시장 선도력 확보를 위한 전략적 경영활동을 주문했다.

    김 회장은 "각사는 중장기 목표에 따라 멀리 보고 투자하며,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유연한 기업문화로 혁신해야 한다"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핵심사업 비중을 확대하고, 해를 거듭할수록 사업가치와 성장성이 높아지는 회사를 만들자"고 말했다.

    끝으로 김 회장은 신뢰로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기업을 요구했다.

    김 회장은 "기업의 자부심은 단지 매출이나 이익과 같은 숫자만이 아닌 주주와 고객을 비롯한 사회의 신뢰를 얻는데 있다"며 "환경을 보전하고 사회에 기여하며 기업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는 것이야말로 한화의 장기적인 성장동력을 구축하는 길"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한화의 이름으로 진행되는 모든 업무는 언제나 안전과 준법경영, 이 두 가지의 완벽한 실천으로부터 시작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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