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현지시간 7일부터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 전시회에 참가한다. LG전자는 부스 입구에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00여 장을 이어 붙여 만든 '새로운 물결(New Wave)'이라는 이름의 조형물을 연출하고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LG전자 모델들이 LG전자 전시관 입구에 마련된 올레드 조형물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제공)
LG전자는 7~10일 미국에서 열리는 가전 전시회 'CES 2020'에서 인공지능 가전과 다양한 로봇 서비스, 8K TV, 초프리미엄 가전 LG시그니처 등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2044㎡ 규모의 부스를 마련한 LG전자는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이란 슬로건을 내었다.
◇ LG 올레드로 전시관 입구에 '새로운 물결' 연출LG전자 전시관 입구에 올레드 사이니지 200여장을 이어붙여 관람객들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은 '새로운 물결(New Wave)'이라는 초대형 조형물을 설치했다.
다양한 곡률의 올레드 사이니지를 활용해 크고 작은 아름다운 곡선을 구현한 게 특징이다. 올레드는 LCD와는 달리 백라이트가 없어 얇고 폼팩터 혁신이 가능해 조형미를 살리면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북극에서 보이는 오로라 보레알리스, 아이슬란드의 빙하 동굴, 지상낙원이라 불리는 모리셔스 등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섬세하게 표현했고, 바다의 파도 아래를 걷는 듯한 경험도 제공한다.
이어 롤러블 올레드 TV 20여대로 '천상천하(天上天下)'를 주제로 해 기존의 롤업 방식뿐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화면을 펼쳐주는 롤다운의 롤러블 올레드 TV로 음악에 맞춰 위아래로 움직이는 안무도 연출했다.
◇ LG 씽큐존으로 인공지능 부각부스 중 가장 넓은 공간을 차지하는 LG 씽큐 존은 '어디서든 내집처럼(Anywhere is home)'을 주제로, 인공지능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서로 연결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인다.
전시 공간에 마련된 레스토랑에서 접객, 주문, 음식조리, 서빙, 설거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들을 체험할 수 있다.
클로이 테이블은 LG 씽큐와 연동돼 사용자가 집이나 차량 안에서 인공지능 스피커, TV, 모바일 기기 등을 이용해 음성 명령으로 레스토랑을 예약하거나 변경하고 메뉴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LG 씽큐 존은 ▲집 안에서 누리는 인공지능 솔루션을 소개하는 LG 씽큐 홈(LG ThinQ Home) ▲이동수단에서 인공지능 경험을 보여주는 커넥티드카 존 ▲사용자와 닮은 3D 아바타에 옷을 입혀보며 실제와 같은 가상 피팅을 경험할 수 있는 씽큐 핏 콜렉션(ThinQ Fit Collection) ▲로봇을 활용한 다이닝 솔루션을 선보이는 클로이 테이블(CLOi's Table) 등으로 구성된다.
LG전자가 현지시간 7일부터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 전시회에 참가한다. LG전자는 부스 입구에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00여 장을 이어 붙여 만든 '새로운 물결(New Wave)'이라는 이름의 조형물을 연출하고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LG전자 모델들이 LG전자 전시관 입구에 마련된 올레드 조형물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제공)
◇ 다양한 라인업의 8K TV 공개…인공지능 프로세서 알파9 3세대 탑재LG전자는 8K 올레드 TV인 88형·77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뿐만 아니라 8K LCD TV인 75형 LG 나노셀 8K도 전시했다.
LG전자 8K TV 전 모델은 3,300만 개 이상의 화소 수는 물론 화질 선명도(CM) 값이 수평 방향 및 수직 방향 각각 90% 수준이다. CES를 주관하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의 '8K UHD' 인증 기준을 모두 충족해 해당 인증 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8K TV 신제품에 더욱 강력해진 인공지능 프로세서 알파9 3세대(α9 Gen3)도 탑재했다.
LG전자가 현지시간 7일부터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 전시회에 참가한다. LG전자는 부스 입구에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00여 장을 이어 붙여 만든 '새로운 물결(New Wave)'이라는 이름의 조형물을 연출하고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LG전자 모델들이 LG전자 전시관 입구에 마련된 올레드 조형물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제공)
◇ 초(超)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전 라인업 전시LG전자는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에어컨,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와인셀러 등 LG 시그니처 전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 공간은 이탈리아 유명 건축가 마시밀리아노 푹사스와 함께 끝없이 펼쳐지는 육각 형상으로 전시존의 주제인 무한(Infinity)을 표현했다.
신개념 프리미엄 식물재배기도 CES에서 공개했다. 디오스 냉장고의 정밀 온도 제어 및 정온 기술, 인버터 기술 퓨리케어 정수기의 급수 제어 기술, 휘센 에어컨의 공조 기술, LED 파장 및 광량 제어 기술 등이 집약된 제품이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는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한층 진화한 인공지능 기반의 홈, 커넥티드 카, 레스토랑 로봇 등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관람객들은 기대 이상의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