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 남양주·파주에 서울행 M버스 3개 노선 신설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 남양주·파주에 서울행 M버스 3개 노선 신설

     

    ◇ 경기 남양주·파주에 서울행 M버스 3개 노선 신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는 최근 대단지 입주가 시작된 경기도 남양주시와 파주시에 서울행 광역급행버스 노선 신설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신설 노선은 남양주 평내동에서 잠실역, 남양주 진건지구에서 잠실역, 파주 교하에서 광화문 등 3개 노선입니다.

    국토부는 다음달 공고를 통해 운송사업자를 모집한 뒤 입찰에 참여한 업체를 평가, 선정해 올해 하반기 신설 노선의 버스 운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 경기경제과학원, '기업현장 맞춤교육' 참가기업 모집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0 기업 현장 맞춤 교육'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자체적인 직원교육이 어려운 중소기업 현실을 고려해 기업별 요구에 맞춘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기업 현장에서 전문가가 직접 운영하는 교육과정입니다.

    기업이 원하는 모든 교육 과정을 만들어 기업이 원하는 장소에서 진행하는 맞춤 교육은 국내 중소기업이면 지역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고양시 제2부시장 내달 7일까지 공모…3월 임용

    경기도 고양시는 개방형 직위로 채용하는 제2부시장을 다음달 7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고양시 제2부시장은 도시교통정책실, 시민안전주택국, 도시균형개발국, 상하수도사업소, 도로관리사업소 등의 업무를 총괄합니다.

    3월 초에 임용되는 고양시 제2부시장의 임기는 2년으로 업무 실적에 따라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 성남시, 설 연휴 14개 버스노선 102회 증편 운행

    경기도 성남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시내버스 14개 노선의 운행 횟수를 하루 1,177회에서 1,279회로 102회 늘린다고 밝혔습니다.

    귀성·귀경객과 성묘객이 집중되는 성남종합터미널과 분당메모리얼파크, 하늘누리 제1·2 추모원이 있는 영생관리사업소 등을 경유하는 노선이 증편 운행됩니다.

    성남시는 또 설 연휴에 택시 부제를 일시 해제하고, 공영주차장과 학교 운동장 등 172곳을 무료로 개방합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