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소프트볼 심판 강습회 개최, 신규 심판도 모집

야구

    소프트볼 심판 강습회 개최, 신규 심판도 모집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소프트볼 심판 강습회를 연다.

    오는 22일, 23일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에서 진행한다. 소프트볼 전국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심판의 자질 함양 및 신규 심판 육성을 위해서다.

    이번 강습회는 기존 협회 소프트볼 심판 외에도 참가자를 추가 모집, 평가를 통해 신규 소프트볼 심판으로 위촉할 예정이다. 신규 심판에게는 협회 주최 2020년 소프트볼 각종 대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 자격은 만 23세 이상(현재 재학 중인 자 제외)이며 협회 심판위원회 규정 제14조(심판 등록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중 명지전문대학 평생교육원 야구 심판 양성과정 수료자 또는 협회 시도지부 소속 야구 심판이다. 참가 신청은 4일부터 10일(16:00)까지로 협회 홈페이지(http://www.korea-baseball.com)의 수강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여 이메일(softball@sports.or.kr)로 제출하면 된다.

    협회는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판정과 심판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9년 3월 아시아소프트볼연맹(SA) 심판 강습회를 국내에서 개최하여 참가자 중 7명이 SA 심판 자격을 신규 취득한 바 있다. 이번 심판 강습회에서는 경기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 대처능력 강화를 위해 참가자를 대상으로 스포츠응급처치(CPR&AED) 교육을 실시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