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소프트볼 심판 강습회를 연다.
오는 22일, 23일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에서 진행한다. 소프트볼 전국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심판의 자질 함양 및 신규 심판 육성을 위해서다.
이번 강습회는 기존 협회 소프트볼 심판 외에도 참가자를 추가 모집, 평가를 통해 신규 소프트볼 심판으로 위촉할 예정이다. 신규 심판에게는 협회 주최 2020년 소프트볼 각종 대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 자격은 만 23세 이상(현재 재학 중인 자 제외)이며 협회 심판위원회 규정 제14조(심판 등록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중 명지전문대학 평생교육원 야구 심판 양성과정 수료자 또는 협회 시도지부 소속 야구 심판이다. 참가 신청은 4일부터 10일(16:00)까지로 협회 홈페이지(http://www.korea-baseball.com)의 수강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여 이메일(softball@sports.or.kr)로 제출하면 된다.
협회는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판정과 심판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9년 3월 아시아소프트볼연맹(SA) 심판 강습회를 국내에서 개최하여 참가자 중 7명이 SA 심판 자격을 신규 취득한 바 있다. 이번 심판 강습회에서는 경기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 대처능력 강화를 위해 참가자를 대상으로 스포츠응급처치(CPR&AED) 교육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