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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청각장애인 통화연결음 서비스 무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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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U+, 청각장애인 통화연결음 서비스 무료 제공

    청각장애인에 전화 거는 고객에게 '문자로 연락해달라'는 음성안내 제공

    LG유플러스 모델이 청각장애인 통화연결음 서비스 출시를 알리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청각장애인들이 음성통화가 어려움을 알려주는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청각장애인은 전화가 올 경우 주변인이 대신 받거나 영상통화로 전환해 수화로 소통, 혹은 전화거절문자를 보내곤 했다.

    하지만 청각장애인 수신자가 전용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신청하면 발신 고객은 "청각장애를 가진 고객님의 휴대 전화입니다. 문자로 연락 부탁드립니다"라는 음성 안내를 받게 된다.

    유플러스는 택배나 관공서, 은행 등 제 3자를 통한 중요 연락이 오는 경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청각장애인 통화연결음 서비스는 U+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이후 '뮤직벨링' 앱 또는 모바일 웹에서 음원을 선택해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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