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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딜락에 LG전자 '디지털 콕핏' 탑재된다

    38인치 P-OLED 디스플레이와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급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글로벌 자동차 업체 GM(General Motors)의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Cadillac)'에 플라스틱 올레드(P-OLED) 기반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LG전자는 2021년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Escalade)' 차량에 디지털 콕핏 시스템을 공급한다. 디지털 콕핏은 초고해상도 P-OLED 디스플레이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38인치 P-OLED 디스플레이는 계기판, 인포테인먼트 화면 두 개를 포함해 화면 3개를 하나로 합친 형태다. 해상도가 4K(3840×2160)를 훌쩍 넘어 시인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다양한 형태가 가능한 디자인, 넓은 시야각 등이 탑승객들에게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계기판과 'AVN(Audio·Video·Navigation)', '뒷좌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RSI: Rear Seat Infotainment)' 등으로 구성된다. 12.6인치 화면 두 개로 구성된 뒷좌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뒷좌석 좌우 탑승객간 화면 공유 ▲스마트폰, 노트북 등 외부 기기와의 손쉬운 연동 ▲뒷좌석 화면에서 차량 오디오 시스템 조작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LG전자는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현하는 소프트웨어도 자체 개발했다.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기능 안전성 국제표준인 'ASIL(Automotive Safety Integrated Level)'을 충족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LG전자는 향후 에스컬레이드뿐 아니라 GM이 선보이는 다양한 신차에도 뒷좌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추가 공급하며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지속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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