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김성기 PD)
코로나19 여파로 품절 대란이 발생한 마스크와 관련한 소비자 상담이 폭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1월 1372소비자 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건수가 5만 7641건으로 전년 대비 3.4%, 전년 동월 대비 13.9% 각각 감소했다고 14일 밝혔다.
다만 보건‧위생용품 관련 상담은 전월 대비 1153.7% 증가했다. 전자상거래를 통해 구입한 마스크의 배송지연 및 구매 취소 관련 불만이 많았다.
이어 국외여행(395.8%)와 항공여객운송서비스(59.4%), 외식(43.8%), 호텔‧펜션(42.7%) 등과 관련한 소비자 상담도 크게 증가했다.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계약을 취소하면서 발생한 위약금 문제가 대다수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