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취약계층 마스크 조기 보급…긴급 예산 투입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취약계층 마스크 조기 보급…긴급 예산 투입

     

    ◇ 경기도, 취약계층 마스크 조기 보급…긴급 예산 투입

    경기도가 취약계층의 마스크 조기 보급을 위해 191억 원을 긴급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구매한 마스크는 도내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노인과 장애인 사회복지시설 등 거주자 44만3천명에게 1인당 50매씩 보급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관계자는 최근 마스크 수요가 늘고 구매 비용 부담이 증가해 상·하반기로 나눠 지원할 예산을 조기 집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경기도 학교급식 유해물질 검사…모두 기준치 이하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 도내 초·중·고교에 납품 중인 식자재 1천400여건에 대해 방사성물질 등 유해물질 검사를 시행한 결과 모두 기준치 이하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검사 대상은 수산물과 농산물 가공식품 등 입니다.

    연구원은 검사 결과 부적합 제품이 나올 경우 관할 시군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통보해 전량 압류·폐기하고 연구원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 경기도 첫 노숙인 조사 실시…자립 정책 마련

    경기도는 첫 노숙인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사기간은 올해말까지로 노숙인 수와 복지 요구사항 등을 확인해서 맞춤형 자립 지원정책을 마련하는 데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추가로 조사가 필요할 경우 노숙인 중 일부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하고 전문가 집단을 구성해 자문회의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 이천시, '우한교민 품은' 장호원지역에 특별지원

    경기도 이천시는 중국 우한 3차 귀국자들의 임시 생활 시설인 국방어학원이 있는 장호원지역에 대해 특별지원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이천시는 우선 장호원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연간 50만원 한도 안에서 신용카드 수수료 0.8%를 전액 지원합니다.

    또 취득세와 지방소득세에 대한 신고·납부기한을 최대 1년간 연장하고 자동차세와 재산세는 최대 1년간 징수를 유예하기로 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