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코로나19'로 외식 위축…"안심하고 외식하세요"

경제 일반

    '코로나19'로 외식 위축…"안심하고 외식하세요"

    농식품부·외식업계, 외식업소 위생관리 캠페인 추진

    외식업소 위생관리 캠페인 (사진=농식품부 제공)

     

    코로나19로 인한 외식소비 위축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와 외식업계가 외식업소 위생관리 캠페인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외식산업협회,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외식업소 위생관리 캠페인을 함께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동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한 다중이용시설 기피, 회식 등 단체모임 자제 분위기로 인해 외식소비 위축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3개 외식 단체의 공감대를 토대로 마련됐다.

    농식품부는 외식산업경영연구원과 협력해 외식업소 맞춤형으로 '외식업 종사자를 위한 코로나19 대응요령'을 기획해 포스터 15만부 제작을 지원했다.

    3개 외식 단체는 누리집에 포스터를 게시하고 자체 예산을 긴급 편성해 농식품부 지원으로 제작된 포스터를 전국 외식업소에 배포하면서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외식업 종사자를 위한 코로나19 대응요령'은 일반적인 사업장 위생관리지침과 외식업 종사자 입장에서 필요한 △테이블·의자 등 매장소독 △주요 식기류 살균·소독 등의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농식품부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외식 관련 단체가 이번 공동캠페인을 통해 위생관리에 적극 노력하고 있는 만큼 국민 여러분께서 동네 맛집을 안심하고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