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대구가톨릭대 "입학 전부터 취업마인드 고취"

대구

    대구가톨릭대 "입학 전부터 취업마인드 고취"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취업특강''

    "3~4학년은 모두 열심히 준비합니다. 취업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1학년부터 학점관리를 하고 어학능력을 쌓아야 합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소병욱)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새내기 새로배움터)에 취업 마인드 고취와 진로설계를 위한 취업특강을 준비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구가톨릭대는 23일 효성캠퍼스 대강당과 각 단과대학에서 신입생 3천400여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는데, 이 중 90분이 취업특강이다. 대학 생활에 대한 안내와 학과 교수 및 선배들과의 상견례 위주로 구성되는 오리엔테이션에 취업교육이 포함된 건 이례적이다.

    대구가톨릭대는 "아직 입학도 안 한 학생들이지만 전반적으로 취업환경이 워낙 열악한 만큼 저학년부터 취업역량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적에서 취업특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진행을 맡은 이충원 취업교육교수는 "대학생활과 성공취업󰡑이라는 주제로 취업과 행복한 삶, 취업이 삶에 미치는 영향, 성공취업을 하기 위한 바람직한 대학생활 등을 강조하고, 학교의 취업지원 시스템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교수는 "1학년부터 취업을 준비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인식시킬 계획"이며 "신입생들이 인생에 대한 목표와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좋은 습관을 형성해 역량을 쌓으면 그것이 곧 성공으로 이어진다는 점을 강조하겠다"고 덧붙였다. [BestNocut_R]

    대구가톨릭대는 학년별 맞춤형 취업교육, 취업준비특별반 운영, 취업교육교수 및 취업지원관제도 운영, 취업교육 포인트제 장학금 지급 등 차별화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