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감]김석동 2천만원 예금했더니…"생색내냐" 질타만

[국감]김석동 2천만원 예금했더니…"생색내냐" 질타만

김 위원장 "지금 그 정도밖에 여유없다…필요하면 추가로 예금하겠다"

 

김석동 금융위원장이 대규모 인출사태(뱅크런)에 대한 불안심리를 잠재우기 위해 저축은행에 2천만원을 예치했지만 국정감사에서 되레 곤욕만 치렀다.

국회 정무위의 20일 금융위원회 국감에서 여야 의원들은 '2천만원 예금'에 대해 예금자보호 한도(5천만원) 이내인데다 2천만원까지는 전혀 손실을 보지 않고 바로 인출할 수 있어 진정성이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자유선진당 임영호 의원은 "최소한 이번에 영업정지 조치가 유예된 저축은행에 5천만원 이상을 예금했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따졌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은 "자금 여유가 그 정도밖에 없었다"며 "필요하면 대출을 받아서라도 추가로 (예금을) 하겠다"고 답했다.

한나라당 이진복 의원도 "시장에 저축은행이 안전하다는 신호를 주기 위한 취지는 알지만 오히려 '조금 있다가 2천만원 가지급금을 찾아가겠네'라는 말이 나온다"며 "안 했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같은 당 고승덕 의원은 "(후순위채는) 예금보호가 되지 않는다"며 "2천만원 예금보다는 1천만원이라도 후순위채를 사는 게 시그널이 더 셀 것"이라고 가세했다.

전날 김 위원장과 권혁세 금융감독원장, 이승우 예금보험공사 사장 등은 400억원대의 뱅크런이 발생한 토마토2저축은행을 찾아 2천만원씩을 각각 예금했다.

0

0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KAKAO버디2020-09-15 16:49:59신고

    추천0비추천4

    [삼성+방탄+손석희+일루미나티] 아베 총리 사임-채드윅 보스만 사망·신국 사망-위스콘신 흑인총격 시위 : 방탄 사기극 제물(유튜브·빌보드·기네스북·방탄법 발의) https://blog.naver.com/islandfish/222083330004

  • KAKAO버디2020-09-15 16:47:17신고

    추천1비추천5

    김수정 기자님, 정말 미치겠네요. 제목 클릭하기도 전에 님이란 걸 알았어요. 이 빌어먹을 쇼는 너무나 뻔해서요. 아시나 세이라는 저 일본 배우 사망이 오혜란 사망과 연결되어 있단 건 아시겠죠? 채드윅 보스만 사망과 신국 사망을 재탕한 거니까. 이런 사망 기사 볼 때마다 제 기분이 어떨지 짐작이 되시나요? 돌겠어요. 삼성과 방탄 저 매국노 새끼들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