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선후보들 "개성공단 방문 잇따를 듯"

"문재인 후보 이어 박근혜,안철수 후보도 신청 가능성"

개성

 

여야 대선후보들이 대북화해정책을 표방하면서 남북교류 협력 현장인 개성공단 방문이 잇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 측은 지난달 27일 개성공단 방문을 위해 문재인 후보를 비롯한 정동영, 임동원, 이재정, 이종석 통일부 장관 등 남북경제연합회 위원들과 개성공단 입주기업 대표자회의 정기섭 등 18명이 통일부 남북협력지구지원단에 신청했다.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도 대북 화해정책을 표방하는 입장에서 문 후보 측의 공단 방문이 이뤄질 경우 개성공단 방문을 신청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통일부 당국자는 문재인 후보 측의 개성공단 방문 허가 여는 관계 부처 등과 협의하겠다는 원론적인 입장을 밝히고 있지만, 대선 후보들이 개성공단 방문를 신청할 경우 허가 문제가 새로운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대선후보 가운데 문제인 후보의 대북 싱크탱크인 남북경제연합위원회에는 과거 정부의 통일부장관들이 대거 포진해 통일부가 더욱 곤욕스러운 입장에 놓여 있다.

0

0

전체 댓글 21

새로고침
  • NAVER피붙은닭고기2024-01-28 19:04:31신고

    추천4비추천0

    그동안에 수고하신 노인들을 위한 복지차원에서라도 무료승차는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들이 그동안 일해서 벌어다준 세금과 희생으로 국가가 이렇게 발전했던건데...그걸 너무 알아주지 않는건 너무 가슴아픈일이고 앞으로 노인될 예비젊은분들도 이런식을 노인을 위한혜택들이 점점 줄어간다면 암울하겠죠. 지금의 대한민국은 젊은세대에겐 저출산 극복이라는것을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하면서 이제는 생산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노인들을 이렇게 홀대한다면 누가 이국가를 위해 헌신할까요.???

    답글 달기

  • NAVER원숭이2024-01-27 10:51:10신고

    추천1비추천3

    역지사지 연구하고 토론합시다.
    1, 승격이 없어도 지하철은 다난다 오른 말씀.
    그러나 수요 공급에서 인구 구조상 매년 유입 유료 승객은 감소하고 노령화로 무료승객은 증가됨.

    2. 도시 노인회 회장입니까? 대한민국 노인회 회장입니까?
    중소도시 시골노인은 왜 무시하는지요,
    이것도 무전유죄입니까?

    흥분하지 마시고
    대한민국 산업역국 전체를 위한 정책에 대하여 노인회가 앞장서 주세요,
    지엽적인 무임승차보다 근본적이고 전국 어른(노인)에게 도움이되는 정책,,,,,
    시골 노인은 지하철이 없다!!!!!!!!!

    답글 달기

  • NAVERhyunee2024-01-27 09:57:53신고

    추천5비추천1

    이 놈아, 노인은 경마장 가면 안 되나? 경마장이 뭐 하는 곳이고? 그게 불 건전한 시설이라는 투로 말 하는데 그렇다면 그런 시설을 정치하는 사람들이 없애야지. 노인은 경마장 가서 푼 돈으로 야외에서 시원한 공기도 마시고 경마 구경하면 안 되나? 젊은 사람들은 그거보다 더한 곳도 많이 가잖니? 너도 룸살롱 가서 접대 받았다고 신문에 났던데...경마장 가서 돈 안 걸고도 얼마든지 스피드 게임 즐길 수 있다. 그게 왜 거기서 튀어나와? 노인들이 공짜 지하철 타고 경마장 가면 안 된다는 게 무슨 사고방식이야?

    답글 달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