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최저임금 경총.중소기업중앙회 반발

 

어제 의결된 최저임금 인상안에 대해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와 중소기업중앙회는 어려운 경영 현실을 고려하지 않은 조치라고 비판했다.

경총은 "중소·영세기업의 어려움은 애써 외면한 채 노동계의 대규모 장외집회 등 일방적인 주장에 더 많은 영향을 받은 공익위원의 무책임한 태도를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경총은 이번 최저임금 인상으로 30인 미만 영세기업의 추가 인건비 부담이 1조6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했다.

경총은 "이 같은 최저임금 인상률이 최저임금 근로자의 99%가 근무하는 영세 기업·소상공인의 존립 자체를 위협하지는 않는지, 해당 근로자의 일자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우려는 없는지에 대한 보다 냉철한 분석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RELNEWS:right}중소기업중앙회도 "매우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내 놓았다.

중기중앙회는 논평에서 "이번 최저임금 대폭 인상은 임금의 지불 주체인 영세 자영업자와 중소기업의 현실을 모르는 처사"라고 지적했다.

0

0

전체 댓글 6

새로고침
  • NAVER군물2022-08-13 16:42:53신고

    추천0비추천0

    마약쟁이, 경제 범죄자에 근로자의 피를 빨아 먹는 악덕기업주 이재용,
    사면도 아닌 복권이라...돈이면 다 되는 참 지랄 같은 세상이네...

  • NAVERRG버리지않을뿐2022-08-13 15:43:41신고

    추천0비추천0

    경제 살리기? 개가 웃을 소리. 공짜는 없지. 특히, 재벌기업 총수에 대한 사면엔 더 더욱 그렇지. 어느 정권 가리지 않고 반대급부 없이 풀어준 경우 있나? 돌열이는 검찰에서 표안나게 챙기는 노하우는 누구(?) 못지 않을테니 근혜나 순실이처럼 어설프지도 않을거고. 얼마나 받기로 했나(스런 건희 봐서 적지 않을텐데)? 어디로 빼기로 했을까?

  • NOCUTNEWS구름소리2022-08-13 15:02:22신고

    추천0비추천0

    악덕 부패 비리 재벌들 모가지 짤라 개 먹이로 주는 법을 시행 하라.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