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코쿳의 머큐어 하이드어웨이 리조트.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신혼여행지는 일반적으로 유명한 여행지를 찾기보다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비밀스런 장소에서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갖고 싶은 것이 일반적인 허니무너들의 마음이기 때문이다.
태국의 코쿳과 코창이 감추었던 보석처럼 신혼여행지로 급부상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코쿳, 코창은 해양 생물 자원의 보고일 뿐 아니라 고산 폭포들과 울창한 정글 숲이 이룬 이국적인 경관을 자랑한다.
천혜의 자연환경에 매료되어 세계적인 리조트들이 첨단 풀빌라들을 내놓으면서 신혼여행지로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코창 바이란 만에 위치한 리조트 머큐어 하이드어웨이도 풀빌라를 갖추어 신혼여행 전문여행사들로부터 구애의 대상이 되었다.
태국 코쿳의 머큐어 하이드어웨이 리조트.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이 리조트는 2007년에 두짓 계열의 호텔로 오픈 했지만 2012년 프랑스 아코르 그룹이 머큐어 하이드어웨이로 바꾸었다. 지난 2015년에 리노베이션을 거쳐 새롭게 거듭난 머큐어 리조트는 세계적인 시설과 서비스가 천혜의 자연과 만나면서 이상적인 허니문 목적지로 탈바꿈했다.
머큐어 하이드어웨이 리조트의 빌라들은 모두 현대 태국 스타일로 단장하여 이국적인 느낌과 편안함을 선사한다.
스탠다드 룸과 슈페리어 룸 등 대부분의 객실은 2층 건물에 배치되어 있지만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풀빌라들은 모두 메인 빌딩과 따로 떨어져 개인 프라이버시에 초점을 맞췄다.
모든 풀빌라에는 개인 풀과 테라스와 가든을 갖추어 놓았고, 에어컨, 세이프티 박스, 전화, 탁자, 미니바, 커피 티 메이커 등을 완비했다. 무료 와이파이와 LCD TV 등 첨단 시설에서는 고객의 마음을 꿰뚫는 아코르 그룹만의 서비스 정신이 느껴진다.
머큐어 하이드어웨이가 주는 또 하나의 감동거리는 식도락이다. 베이 레스토랑(bay Restaurant)은 수영장과 바다를 전망하는 레스토랑으로 태국의 전통요리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요리까지 다채롭게 제공한다.
태국 코쿳의 머큐어 하이드어웨이 리조트.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수영장 주변에 자리잡은 풀 바(Pool Bar)는 오리엔탈 요리와 음료 등은 물론이고 가벼운 식사 메뉴를 선보이는데 환상적인 오션뷰는 덤이다.
모로코를 테마로 한 2층의 리프바 (REEF BAR)는 메인 수영장과 바다를 바라보면서 시원한 글래스에 담긴 와인과 스낵을 음악과 함께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머큐어 하이드어웨이는 지난해부터 코쿳과 코창 신혼여행상품을 개발해온 신혼여행 전문 여행사허니문 리조트(
www.honeymoonresort.co.kr) 에서 164만원(5박 7일)에 판매하고 있다.
허니문 리조트의 최병모 과장은 " 코창, 코쿳으로 신혼여행을 떠날 경우 70~80 만원 상당의 현지 관광화폐인 배케이션머니가 지급되는 등 신혼여행지로서 홍보하기 위한 각종 혜택이 크다" 며 적극 추천했다.